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6 20:57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석촌호수 주변 ‘맛집 특화거리’ 조성
상태바
송파구, 석촌호수 주변 ‘맛집 특화거리’ 조성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8.09.20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동 카페·맛집 108곳 정보 담은 송리단길 맛집지도 제작

 

▲ 송파구가 송파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석촌호수 주변의 이국적 카페와 맛집 108곳의 상세한 정보를 담은 ‘송리단길 맛집지도’를 제작했다.

송파구가 송파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석촌호수 주변의 이국적 카페와 맛집 108곳의 상세한 정보를 담은 ‘송리단길 맛집지도’를 제작했다.

‘송리단길’(백제고분로45길 일대)은 송파동 일대 골목 곳곳에 하나 둘 작고 특색 있는 카페와 음식점들이 생겨나면서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핫 플레이스로 떠올랐다.

특히 이 일대는 석촌호수와 롯데월드타워 등 잠실관광특구와 어우러지면서 아침부터 밤 늦도록 국내외 관광객들이 찾아오고 있다.

이에 따라 송파구는 ‘송리단길 특화거리’ 조성을 민선 7기 공약사업으로 정하고, 이 일대를 특별 관리해 관광명소화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관광지도·안내 표지판·보행환경 개선 등 관광객들의 편의를 돕는 각종 시설을 정비하고,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홍보를 통해 더 많은 관광객들이 ‘송리단길’을 찾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송리단길 맛집 지도에는 송리단길 내 한식·일식·양식, 카페 등 인기장소 108곳에 대한 위치, 주요 메뉴, 가격대 정보를 담았다. 전체적인 구성은 석촌호수 동호 주변, 방이삼거리 주변, 방이사거리 주변으로 나눠 송리단길 구석구석을 좀 더 알차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휴대하기 편리한 접이형으로 제작했고, 다양한 국적의 관광객들을 고려해 한․중․영․일 4개 국어로 만들어졌다.

송리단길 맛집 지도는 송파구는 물론 서울시내 주요 관광안내센터와 관광호텔·도시 민박업소 등에 무료로 배부해 관광객에게 여행 편의를 제공할 방침이다.

한편 송파구는 이 지도를 문화관광 홈페이지, 잠실관광특구 스탬프투어 앱, 무인관광안내 시스템 5개소, SNS 등에 e-book으로 탑재해 온라인 상에서도 누구나 송리단길 맛집 지도를 찾아 볼 수 있도록 게시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