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8 17:30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울병무청, 정책제안 공모 ‘소통협력상’ 수상
상태바
서울병무청, 정책제안 공모 ‘소통협력상’ 수상
  • 송파타임즈
  • 승인 2018.09.20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지방병무청 복무관리과 팀이 충북 보은에서 열린 2018 병무청 정책제안 연구공모제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소통협력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수상 기념촬영 모습.

서울지방병무청이 충북 보은 사회복무연수센터에서 열린 2018 병무청 정책제안 연구공모제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소통협력상을 수상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정책제안 연구공모제는 병무청 직원의 역량과 소통 강화를 위해 직원 간 소속·직급 등에 관계없이 자율적으로 팀을 구성, 병무행정을 주제로 연구를 수행하고 연구 결과를 팀별로 발표하는 과정을 거쳐 우수제안을 선정·시상한다.

올해 18개 팀 78명의 병무청 직원들이 참여해 임상심리 연구, 고객서비스 개선,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등 다양한 주제로 6개월간 연구를 진행했으며, 1·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7개 연구팀이 발표대회를 가졌다.

7개 연구팀 중 서울병무청 복무관리과의 ‘두드림’이 ‘현장 중심의 밀착형 장기분할 복무자 관리’로 소통협력상을 수상했다.

복무관리과의 두드림은 행정 6급부터 9급까지 급수별로 팀원이 결성되었으며, 현장에서 직접 경험한 업무를 바탕으로 장기 분할 복무자 관리에 개선안을 도출했다.

이종훈 두드림 팀장은 “6개월의 연구기간 동안 장기분할 복무자 관리 개선을 위해 팀원 모두가 함께 노력한 결과가 좋게 나와 기쁘다”며 “무엇보다 장기분할 복무자관리 개선을 위해 팀원과 고민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했던 경험이 가장 크게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