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00:5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문화원, 문화예술어울마당 행사 연다
상태바
송파문화원, 문화예술어울마당 행사 연다
  • 최현자 기자
  • 승인 2018.09.07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서울놀이마당, 수강생-초대 연예인 다양한 공연

 

▲ 송파문화원은 문화예술·교양 강좌 수강생들에게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공연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5일 ‘송파 문화예술 어울마당’을 개최한다. 사진은 공연 모습.

송파문화원은 오는 15일 서울놀이마당에서 ‘송파 문화예술 어울마당’을 개최한다.

송파문화예술어울마당은 문화원 개설 문화예술·교양강좌 수강생들에게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구민들에게 문화예술프로그램에 대한 참여 계기를 마련하고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매년 가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송파문화원 수강생들과 초대 연예인들이 여름 내 무더위에 지쳤던 구민들에게 생기와 활력을 불어넣고자 다양한 공연들로 축제를 구성했다.

민요봉사단(단장 박성례)과 송파구립 실버악단(단장 곽승호)의 식전 공연에 이어이정일 국악인의 사회로 요가, 젠틀맨 노래교실, 팬플룻 연주팀, 하모니카 연주반, 가곡반, 아코디언 연주반, 우쿨렐레 연주반, 민요와 가락장구반 등이 출연해 저마다의 기량을 펼친다.

또한 가수 김상배와 풍금, 진달래 등 초대가수와 중국 CCTV에 출연한 택시 마술사 강창구의 매직 쇼 공연이 펼쳐져 놀이마당을 찾은 송파구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공연과 함께 구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다. 굴렁쇠, 버나돌리기, 투호, 제기차기, 딱지치기 등 전통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고 페이스페인팅, 비즈공예 등의 부스도 마련된다.

또한 놀이마당 주변으로 다양한 종류의 푸드트럭도 배치되어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 가득한 문화예술축제가 구민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문화원 관계자는 “송파문화예술어울마당에 오셔서 무더위에 지친 심신을 달래고 가족·지인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당부하고, “앞으로도 송파문화원은 문화예술을 통한 구민 소통과 화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