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5:4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윤영한 “민선7기 주요정책 의회 차원서 지원”
상태바
윤영한 “민선7기 주요정책 의회 차원서 지원”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8.09.03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영한 송파구의회 행정보건위원회 위원장 인터뷰

 

▲ 윤영한 송파구의회 행정보건위원장이 위원장실에서 송파타임즈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윤영한 송파구의회 행정보건위원장은 송파타임즈와의 인터뷰를 통해 “민선 7기 박성수 구청장 시대를 맞아 캐치프레이즈인 ‘서울을 이끄는 송파’를 만들기 위해 의회 차원에서 도울 일은 도와야 한다고 생각한다. 야당 의원들의 협조를 얻어 집행부 정책을 지원·보완하는 역할을 하고 싶다”고 밝혔다.

윤 위원장은 “7년간 모셨던 위원장이 구청장에 당선된데다 18년만의 지방정권 교체라는 시대정신에 맞게, 송파구가 추진하는 일자리 창출과 교육, 문화, 건강, 삶의 질 등의 구정 목표를 조기에 실현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 도울 생각”이라고 말했다.

윤 위원장은 행정보건위원회 구성이 4대4로 야당 도움 없인 의안 통과가 어렵다는 지적과 관련, “물론 민주당으로만 통과될 수 없는 구조”라며, “정책 이해도가 높은 부의장이 위원으로 계시고, 야당 의원들과 대화와 소통을 통해 이해를 구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번 1차 추경안 심의에서 원안 통과됐는데, 이는 협치 정신이 반영한 결과”라고 평가했다.

7대 구의회 후반기 부위원장 등 4년간 행정보건위원회에서 활동해 온 그는, 박성수 구청장이 민주당 송파갑지역위원장으로 있을 당시 사무국장으로 일해 온 최측근 인사다. 건국대 대학원에서 사회복지학을 전공(박사과정 수료)했으며, 송파타임즈가 7대 구의원 26명을 대상으로 평가한 4년간 의정활동 평가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윤 위원장은 지역구 가장 큰 현안인 사적지 지정에 따른 풍납토성 내 보상 문제와 관련, “본질적 문제를 해결하지 않은 상황에서 주택지 보상만 하는 것은 능사가 아니다”고 지적하고, “문화재 우선이 아니라 주민 관점에서 문화재정책을 다뤄야 한다”고 주장했다.

풍납동 현안으론 분진과 미세먼지·소음 발생으로 지역주민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삼표레미콘의 조기 이전, 정부와 삼표산업 간 사업 인정 고시 취소소송의 대법원 확정 판결 이후의 조속한 후속 조치가 시급한 과제이다.

윤 위원장은 “올해 서울시 지방채 722억 포함해 1422억원 등 오는 2020년까지 3년간 총 4066억원을 들여 토지 보상과 함께 문화재 복원사업에 들어간다”며 “그러나 삼표 측이 2심에 이어 대법원에서 패소하더라도 정부의 토지 수용을 거부하며 재결을 요청하면 3년 이상 시간이 걸려 계획대로 보상·복원사업이 어려운 만큼 서울시와 송파구의 적극적인 행정이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윤영한 위원장은 “지난 4년간 행정보건위원회에서 활동해 어느 정도 문제점과 정책 대안 등을 파악하고 있어 할 일이 많아 보인다”며 “송파 현안에 대한 깊은 공부와 함께 송파구민과의 소통을 통해 이들의 애환까지도 구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위원회를 이끌어나가겠다”고 전반기 행정보건위원장으로서의 포부를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