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19-11-19 17:36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 창업 희망자 대상 창업 아카데미 운영
상태바
송파, 창업 희망자 대상 창업 아카데미 운영
  • 송파타임즈
  • 승인 2018.08.06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송파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창업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구는 창업을 통해 구직의 새로운 활로를 개척하려는 이들을 위해 매년 1~2회씩 무료 창업아카데미를 개최하고 있으며, 기업 설립을 위한 행정·재무 일반 내용을 전달하고 있다.

30명 내외의 창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아카데미 기간 동안 월·수·금요일 오후 7시~9시까지 총 5회 진행된다.

교육은 창업아이템 선정 방법, 비즈니스 모델 및 사업계획서 작성 실습, 창업 세무관리 실무, 창업 지원 제도 및 자금 조달 방법, 지식재산권 개념과 침해에 따른 위험성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창업에 관심 있는 구민이라면 누구나 창업아카데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송파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songpase.org) 또는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한편 송파구는 아카데미를 통한 창업 일반에 대한 교육뿐 아니라 상시 창업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창업인큐베이터 운영을 통해 꿈을 가진 예비 CEO들에게 창업 준비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각종 회계·법률 등의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해 지역 내 법무·세무·노무 전문가 49명의 인력풀을 확보, 각 영역별 전문가와의 상담 연결을 지원하고 있다.
 
문의: 송파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02-2043-1421)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