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안정적 농촌 정착 귀농·귀촌 교육
상태바
송파구, 안정적 농촌 정착 귀농·귀촌 교육
  • 송파타임즈
  • 승인 2018.07.19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파구는 21일 구청 대강당에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구민을 대상으로 안정적 농촌 정착을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사진은 지난해 귀농·귀촌 교육 모습.

송파구는 21일 구청 대강당에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구민을 대상으로 안정적 농촌 정착을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교육은 전문가를 통해 귀농·귀촌에 대한 준비부터 성공적인 정착, 마음가짐을 다룬다. 또 농촌의 유무형 자원을 활용한 제조와 가공의 2차 산업과 체험․관광 등 서비스 3차 산업의 융복합으로 새로운 부가가치와 지역 일자리 창출까지 이어질 수 있는 내실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구는 이번 교육이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귀농·귀촌 교육을 추진, 도시와 농촌이 협업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고 은퇴자나 귀농을 희망하는 주민에게 꼭 필요한 프로그램 위주로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전원생활을 준비하는 경우와 농업으로 직업을 바꾸어 창업하려는 경우 등에 대한 다양한 정부 정책과 지원사업의 정보 제공은 물론 성공적인 귀농전략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귀농·귀촌 교육을 받기 원하는 사람은 송파구 홈페이지(htt://www.songpa.go.kr) 및 전화(02-2147-3260)로 접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