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5:4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제8대 송파구의회 전반기 상임위원장 선출
상태바
제8대 송파구의회 전반기 상임위원장 선출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8.07.18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기봉 운영위원장- 윤영한 행정보건위원장
박경래 재정복지위원장- 김형대 도시건설위원장

 

▲ 송파구의회는 18일 제258회 임시회 5차 본회의를 열어 운영위원장에 송기봉, 행정보건위원장에 윤영한, 재정복지위원장에 박경래, 도시건설위원장에 김형대 의원(왼쪽부터)을 선출했다.

송파구의회는 18일 제258회 임시회 5차 본회의를 열어 운영위원장에 송기봉(잠실본·2·7동), 행정보건위원장에 윤영한(풍납1·2, 잠실4·6동), 재정복지위원장에 박경래(방이1, 송파1·2동), 도시건설위원장에 김형대(가락2, 문정1동) 의원을 선출했다.

상임위원장은 양당 합의에 따라 운영위원장과 행정보건위원장·도시건설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재정복지위원장은 자유한국당 소속 의원이 단수 추천돼 선출됐다.

행정보건위원장 선거에서 윤영한 의원이 재적 26명 중 23표를 얻어 당선됐다. 무효 2표, 기권 1표가 나왔다.

윤영한 위원장은 당선 인사를 통해 “동료 의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 부족하지만 지방자치 발전과 주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위원들과 소통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경청해 지역 발전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재정복지위원장 선거에서 박경래 의원이 26명 중 25표를 얻어 당선됐다. 무효 1표.

박경래 위원장은 당선 인사를 통해 “재정복지위원장에 선출해 준 의원들께 감시드린다”며 “재정 건전성 강화와 복지 사각지대 없는 행복한 복지 송파 건설에 노력하겠다. 특히 일자리 창출과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도시건설위원장 선거에서 김형대 의원이 재적 26명 중 19표를 얻어 당선됐다. 김정열 김득연 이서영 의원 1표, 무효 3표. 기권 1표가 나왔다.

김형대 위원장은 당선 인사를 통해 “송파에는 대규모 개발사업이 진행되고 있고, 전파관리소 및 성동구치소 이전 부지 개발, 위례신도시 편의시설 확충, 노후된 동 청사 신축 등 도시건설위원회의 할 일이 너무 많다”며 “위원들과 힘을 합쳐 현안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운영위원장 선거에선 송기봉 의원이 26명 중 17표를 얻어 당선됐다. 무효 7표, 기권 2표가 나왔다.

송기봉 위원장은 당선 인사를 통해 “초선에도 불구하고 운영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신 선배 의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사회 경험을 바탕으로 의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즐겁고 행복한 의회를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 부족한 부분을 채워 잘 뽑았구나 하는 소리를 듣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