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6 16:43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 점자-수화 영상물 안전 교육자료 제작
상태바
송파, 점자-수화 영상물 안전 교육자료 제작
  • 송파타임즈
  • 승인 2018.07.09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파구가 안전 교육의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위해 점자 도서(왼쪽)와 수화 영상 CD 형태로 영상물 ‘꼭 지켜요, 재난안전(지진과 화재 편)‘을 제작했다.

송파구는 안전 교육의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위해 ‘꼭 지켜요, 재난안전(지진과 화재 편)‘을 제작, 무료 배포한다.

구는 장애로 인한 거동 불편과 언어 장벽을 가진 다문화가정 등 안전 교육에 상대적으로 소외되기 쉬운 취약계층을 위해 점자 도서와 수화 영상 CD 형태로 교육 자료를 제작했다.

‘꼭 지켜요, 재난안전!’은 지진 발생 시 행동요령과 대피방법, 대피 중 발생한 화재 사고에 대처하는 방법 등을 담고 있다.

특히 수화 영상물의 경우 한영 자막을 삽입하고 애니메이션 형태로 이해하기 쉽게 제작, 한국어 구사 능력이 부족한 다문화가정의 맞춤형 안전 교육 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

송파구는 앞으로 장애 정도와 언어 다양성을 고려한 안전교육 프로그램의 확대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며, 올 하반기 송파안전체험교육관 내 VR안전체험관을 조성해 지체장애인들의 교육 기회를 확대할 방침이다.

안전교육자료 이용을 희망하는 기관이나 가정은 9일부터 2주간 송파안전체험교육관(02-406-5868, http://www.isafeschool.com)을 통해 신청하면 무료로 교부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