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5:4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방이습지 등서 여름방학 생태체험교실 운영
상태바
방이습지 등서 여름방학 생태체험교실 운영
  • 송파타임즈
  • 승인 2018.07.04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파구는 여름방학 동안 방이동 생태경관보전지역과 오금공원·성내천 일대 등에서 생태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사진은 어린이들이 방이습지서 동·식물을 관찰하는 모습.

송파구는 여름방학을 맞아 도심 속 아이들에게 자연과 직접 교감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는 생태체험교실을 운영한다.

구는 방이동 생태경관보전지역과 오금공원, 성내천 일대 등에서 생물 다양성과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방학이 시작되는 27일부터 8월19일까지 총 6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송파어린이생태아카데미’는 송파구 관내 습지와 하천·숲 등을 찾아가 동·식물 관찰, 생태체험 등이 진행되는 인기 프로그램. 일회성 행사로 끝나지 않고 4일간의 연속 활동으로 구성해 심화된 생태교육이 가능하다.

해질녘 어스름이 주는 낭만 속에서 습지 생물을 관찰 할 수 있는 ‘방이습지 야간 생물탐사’, 김매기와 둠벙 체험이 가능한 ‘논에서 놀자’는 가족단위 참가자들에게 호응이 높다.

이외에도 흙그림 그리기, EM흙공만들기 등이 준비된 ‘흙이랑 놀자’, 솔방울과 나뭇가지로 창작활동을 하는 ’자연과 친구되는 나만의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할 예정이다.

각 프로그램에는 교육적 효과를 높이기 위해 숙련된 경험을 가진 숲 해설가와 생태코디네이터가 함께 하며, 15명 내외의 소규모 그룹을 구성해 세심한 체험 현장을 만들었다.

프로그램 신청은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홈페이지(http://yeyak.seoul.go.kr)에서 가능하며 10일부터 선착순 접수를 받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