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4 20:58 (수) 기사제보 광고문의
전국 청소년 동아리 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상태바
전국 청소년 동아리 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 송파타임즈
  • 승인 2018.07.02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성백제문화제 축제기간 몽촌해자 음악회 참가자도 모집

 

▲ 송파구는 10월11일부터 14일까지 한성백제문화제 기간 동안 열리는 전국 청소년 동아리 경연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청소년 동아리 경연대회 모습.

송파구는 한성백제문화제 기간 개최되는 ‘전국 청소년 동아리 경연대회’와 ‘몽촌해자 수변음악회’ 참가자를 8월14일까지 모집한다.  

오는 10월11일부터 14일까지 올림픽공원 일대에서 열리는 한성백제문화제는 모두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축제로 만들기 위해 재능 있는 청소년 및 일반인들이 관객과 호흡할 수 있도록 몽촌해자 수변무대를 제공한다.

전국 청소년 동아리 경진대회는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활동과 올바른 역사의식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전통문화, 가창, 댄스, 기악 등 예술분야 전반의 역량을 가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사전 동영상 심사를 통해 10팀을 선발한다.

전통공연 또는 한성백제를 주제로 한 창작물에는 가산점이 부여되며, 사전 선발된 10팀이 10월13일 본 경연에 진출해 경합을 다툰다.

나흘간의 축제 동안 몽촌해자 수변무대에서는 아마추어 공연도 펼쳐진다.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한성백제문화제를 찾은 국내외 관광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가능하다.

동영상 사전 심사를 통해 총 34팀이 선발되며, 축제기간 동안의 프로그램일정과 장르별 중복성 등을 고려해 공연순서가 배정된다. 

경연대회 및 음악회 참가는 한성백제문화제 홈페이지(www.baekjefest.com)를  통해 가능하며 신청서, 5분 이내 공연 영상 등을 함께 첨부하면 된다. 최종 참가팀은 8월24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