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00:5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노승재 “3선 경륜과 정치력… 지역현안 해결”
상태바
노승재 “3선 경륜과 정치력… 지역현안 해결”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8.05.22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승재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의원(송파1선거구) 후보

 

▲ 노승재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의원 송파1선거구 후보

노승재 더불어민주당 송파1선거구(풍납1·2, 잠실4·6동) 서울시의원 후보는 송파타임즈와의 인터뷰에서 “2017년 송파구청 공무원들이 뽑은 ‘베스트 구의원’에 선정되는 등 12년간 주민과 공무원이 인정하는 의정활동을 했다”며. “3선의 경륜과 검증된 정치력을 바탕으로 풍납동 보상과 잠실4·6동 재건축 등 현안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 후보께선 3선 송파구의원으로 활동하다 이번에 서울시의원에 도전하십니다. 우선 출마의 변의 밝혀주십시오.

△ 저는 우리 지역에서 34년 전부터 봉사활동을 해왔습니다. 그러던 중 지역주민들의 권유로 구의원에 출마해 당선된 이후 송파구의원 3선을 하는 동안 분에 넘치는 성원과 지지를 받았습니다. 그동안 저에게 따뜻한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지역주민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송파구의원 3선을 하는 동안 지역주민들의 민의를 대변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습니다. 그러나 문화재로 고통받는 풍납동 주민들의 애환을 피부로 느끼면서도 구의원의 역할에 한계를 느꼈습니다. 또한 잠실4·6동의 현안인 재건축과 관련해 주민들에게 더 많은 지원과 역할을 하기 위해 시의원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느껴, 이번에 시의원에 도전하게 됐습니다.

― 자신의 장점과 전문성은 무엇이라 생각합니까? 유권자들에게 자신을 소개해 주십시오.

△ 저는 송파구의원 3선을 하는 동안 도시건설위원회 위원, 행정보건위원회 부위원장, 재정복지위원회 위원장 등 모든 상임위원회를 두루 경험했습니다. 송파구청 전 부서에 대해 업무를 파악했으며, 7대 전반기 구의회 부의장을 지내면서 의석 13대13의 첨예한 대립구도를 양당간의 원만한 조정을 통해 큰 충돌없이 의회를 이끌어와 정치력을 인정 받았습니다.

저는 대학에서 전공한 사회복지의 이론과, 대학원에서 지방자치를 전공한 행정학 석사의 지방자치에 대한 신념, 그리고 송파구의원 3선의 경륜과 경험, 동료의원과 공무원으로부터 인정받은 성실한 의정활동 등 3박자를 갖춘 후보라는 점입니다.

― 이번 선거에서 필승 요인으로 보는 점은 어떤 것입니까.

△ 지방의원은 생활 정치인입니다. 저는 정치는 우리의 생활과 같이 한다는 신념으로 일 해 왔습니다. 34년간 송파지역을 위한 봉사와 노력으로 동네의 구석구석을 잘 알고 있는 사람, 주민들과 소통하고 하나 될 수 있는 사람, 12년간의 의정활동 경험으로 주민들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사람, 구청 공무원들이 뽑은 ‘2017 베스트구의원’에 선정되었듯이 추진력과 우수 의정활동으로 검증되고 주민과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저 노승재가 반드시 이길 수 있다고 굳게 믿습니다.

― 지역구 및 송파 발전을 위한 주요 공약 3∼4개를 소개해 주십시오.

△ 시의원에 당선된다면 하고 싶은 일이 많이 있습니다. 잠실4·6동의 재건축 추진 문제, 풍납동 문화재 관련 재산권보호 문제 등. 그러나 우선 시급한 것이 풍납동의 문화재 관련한 주민들에 대한 대책입니다. 지역을 순회하다 만나는 주민들은 한결 같이 주민들에 대한 뚜렷한 대책없는 문화재 정책에 대해 불신을 가지고 있으며, 정부를 성토하고 있습니다.

주변지역과 비교해 턱도 없이 낮은 보상가를 받고 쫒겨나듯이 동네를 떠나야 하는 이웃들을 볼 때는 가슴이 미어집니다. 그리고 주민들이 줄기차게 요구하고 있는 이주대책에 대한 답변도 제자리를 맴돌고 있습니다. 안타깝기 그지없습니다. 제가 시의원에 당선된다면 주민들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관계부처와 적극적으로 대화해 나가겠습니다.

서울시의원에 당선되면 송파구의원 3선의 의정경험을 바탕삼아 송파구의 발전과 송파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저의 모든 역량을 바치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지역구 유권자들에게 하고 싶은 당부의 말씀을 해 주십시오.

△ 그동안 저를 지지해 주시고 성원해 주신 풍납1·2동, 잠실4·6동 주민 여러분과 송파구민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이제 지역주민과 송파구민을 위해 더 큰 일을 하기 위해 서울시의원에 도전합니다.

송파구에는 너무나 할 일이 많습니다. 송파구의원 3선의 경륜과 검증된 정치력을 바탕으로 송파 발전을 위해 저의 역량을 다 바치겠습니다. 계속적인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