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남창진 “도시계획 전문가…재건축 현안 해결”
상태바
남창진 “도시계획 전문가…재건축 현안 해결”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8.05.16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창진 자유한국당 서울시의원(송파2선거구) 후보

 

▲ 남창진 자유한국당 서울시의원 송파2선거구 후보

남창진 자유한국당 송파2선거구(방이1·2, 오륜, 송파1·2동) 서울시의원 후보는 송파타임즈와의 인터뷰에서 “지역구의 가장 큰 현안은 재건축 연한이 도래한 아파트가 많아 신속하고 투명하게 재건축 및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하는 것”이라며, “저는 구의원 4년과 시의원 4년 동안 도시 관련 상임위에서만 의정활동을 한 도시계획 전문가로서, 자신있게 이 일을 처리할 수 있다”고 밝히고 지지를 호소했다.

― 후보께선 이번에 재선에 도전하십니다. 우선 출마의 변을 말씀해 주십시오.

△ 먼저 여러분의 선택을 받아 지난 4년간 서울시의원으로 주어진 임무를 무사히 마치게 돼 감사를 드립니다. 저는 송파에 30년 넘게 살면서 ‘시민을 위한 봉사’라는 가치를 가지고 송파의 구석구석을 누비며 주민의 목소리를 듣고, 그것들을 이루기 위해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시의원 4년 동안 잠실관광특구 내 전전 지중화, 송파의 관광자원인 올림픽공원 탐방로 및 문화제 정비와 야간경관 사업, 지하철 9호선 역사 실내 개선, 역세권 지구단위 토지 종 상향 등 지역 발전을 위해 예산을 확보하고 관련 사업을 추진했으며, 각급 학교의 교육환경 개선 예산을 확보하는 등 많은 일들을 했습니다.

다시 10대 서울시의원에 출사표를 던지면서 송파주민의 재산권과 관련된 아파트 재건축 및 리모델링, 역세권 지구단위 토지 종 상향을 해결하겠습니다. 저는 이를 해결한 경험이 있고 또 실력도 있습니다. 이는 송파구의원과 서울시의원 8년간 오직 도시 관련 상임위에서 의정활동을 펼친 도시계획 전문가이기 때문입니다. 다시 한번 믿어주십시오. 밤낮을 가리지 않고 발로 뛰며 주민의 실질적인 이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자신의 장점과 전문성은 무엇입니까? 유권자들에게 자신을 소개해 주십시오.

△ 저는 주변으로부터 온화하고 인자하다는 얘기를 듣고 있습니다. 또 주변사람들과 다툼이 없고, 항상 모든 일에 부지런하며 뚝심있는 추진력으로 일을 추진하는 대표적 ‘외유내강’형이란 평을 받습니다.

제6대 송파구의회 도시건설위원장, 제9대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 위원으로 8년간 도시 관련 상임위에서 한우물만 파면서 관련 분야에 전문성을 갖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서울시 도시계획 심의위원, 도시재생 심의위원, 도시디자인 심의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재건축과 리모델링 사업에 대해 디테일한 부분까지 놓치지 않고 뚝심있게 추진할 자신이 있습니다. 송파 발전은 검증된 도시계획 전문가인 제가 이뤄내겠습니다.

― 이번 선거에서 필승 요인으로 보는 점은 어떤 것입니까?

△ 첫째, 확실한 공약 제시입니다. 저는 그동안 지역 구석구석을 누비며 지역주민들을 매일 만나면서 송파의 현안을 누구보다 잘 파악하고 있습니다. 아침에는 운동으로 지역주민과 함께 하고, 의회로 출근해 송파 발전을 위한 정책 제시에 힘을 쏟고, 저녁 때는 또다시 각종 모임을 통해 지역주민들을 만나  의견을 듣는 등 단 한 시간도 허투루 쓰지 않고 송파를 발전시키기 위한 정책 발굴에 힘써왔습니다.

두 번째는 잘 짜여져 있는 선거 조직입니다. 이번이 세 번째 선거로, 구의원과 시의원 선거를 거치면서 많은 데이터와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에 또다시 꾸려진 4년 전 선거에서 큰 표차 승리로 이끌었던 조직은 선거에 있어서 확실히 앞서는 요인이라 생각합니다.

세번째는 확실한 지지층입니다. 지난 8년 동안 주민들을 하루도 빼놓지 않고 만나면서 쌓은 신뢰감과 부지런함, 친밀감, 그에 따른 의정활동 결과물들은 주민들께서도 확실하게 인정하고 계시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부분들이 이번 선거를 필승으로 이끄는 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 송파 발전을 위한 주요 공약 3~4개를 소개해 주십시오.

△ 먼저 지역구인 오륜동과 송파1·2동, 방이1·2동에는 재건축 연한이 도래한 아파트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는 지역구에 있는 아파트 재건축과 리모델링 사업이 신속하고 투명하게 진행 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쏟아 붓겠습니다.

또한 현재 진행 중인 잠실관광특구 내 방이맛골 지중화사업을 완료해 관광특구로서의 면모를 갖추는 일에 심혈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송파의 관광자원으로 세계적인 조각공원인 올림픽공원을 재정비하고, 오는 10월 개통 예정인 지하철 9호선 송파구간 역사의 실내 건축 변경을 적극 추진하며, 역세권 지구단위 토지 종 상향 완성을 이뤄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교육예산 확보에 심혈을 기울여 각급 학교에 필요한 시설 보수 등 교육환경 개선에 특히 신경을 써, 송파의 미래세대가 더 좋은 환경에서 자라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유권자에게 꼭 하고 싶은 말씀을 해주십시오.

△ 6·13 지방선거를 한 달여 앞두고 현재 ‘드루킹’ 댓글사건과 남북정상회담 등 대형 정치이슈로 인해 정작 필요한 지역 관련 공약 등 정책은 뒷전으로 밀려있는 상태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자칫 인물이나 공약, 정책 대결이 아닌 무조건 당을 보고 찍는 ‘묻지마 선거’가 될 우려를 금치 못하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바람이나 감성적 판단에 휘둘리지 말고, 송파 발전을 위한 가장 적합한 후보가 누구인지, 실천 공약과 인물 됨됨이를 꼼꼼히 살펴서 투표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한 번의 잘못된 선택으로 지역 발전이 4년간 정체될 수도 있다는 점을 명심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