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기호, 가락시장 중도매인 직접거래 공약
상태바
송기호, 가락시장 중도매인 직접거래 공약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8.04.19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기호 더불어민주당 송파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송기호 더불어민주당 송파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9일 경매제 개혁을 통한 중도매인 직접거래 보장, 시설 현대화사업 의사 결정에 유통인의 실질적 참여 및 집행 보장 등을 담은 가락시장 발전 공약을 발표했다.

송 예비후보는 “가락시장을 한국의 대표 물류 도매시장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현행 의무 경매제를 개혁해 중도매인이 경매단계를 거치지 않고 생산자와 직접 자유롭게 거래를 하도록 보장, 시장 경쟁력을 키우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현재 중도매인 유통 실적의 20%로 제한되어 있는 중도매인간 거래 제한을 전면 폐지, 중도매인이 자유롭게 다른 중도매인으로부터 필요 품목을 구입해 더 경쟁력있게 거래처를 확보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공약했다.

송 예비후보는 특히 가락시장 시설 현대화와 관련, “현대화 사업은 가락시장 유통인의 상권과 영업 방식을 크게 변화시키는 것이므로 그 의사 결정에 유통인이 실질적 참여해야 하고, 결정된 사항은 집행되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의사결정에 유통인의 실질적 참여와 집행 보장을 약속했다. 

송 예비후보는 이외에도 가락몰 상권 일원화, 가락시장 인근 주민에게 친환경 녹지를 제공하고 소음이 차단되는 그린밸리 조성 및 푸드 밸리 조성을 통한 명소화, 가락시장 내 냉동·냉장·저온 가공·소분·집배송 등 본연의 도매시장 물류 기능이 가능하도록 하는 물류 현대화 예산 증액 등을 공약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