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8 18:5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배현진, 동남권 수상안전체험관 부지 방문
상태바
배현진, 동남권 수상안전체험관 부지 방문
  • 송파타임즈
  • 승인 2018.04.16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배현진 자유한국당 송파을 국회의원 예비후보(오른쪽)가 16일 배명고 야구장에 추진 중인 ‘서울 동남권역 수상안전체험관’ 건립 부지를 찾아 주민들과 의견을 나누고 있다.

배현진 자유한국당 송파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세월호 참사 4주기를 맞아 16일 배명고 야구장에 추진 중인 ‘서울 동남권역 수상안전체험관’ 건립 부지를 찾아 주민들과 의견을 나눴다.

정부가 지난해 2021년까지 안전체험관 22개를 새로 건립하는 계획을 담은 제1차 국민 안전교육 기본계획을 발표하고, 배명고에서 야구장 부지 일부를 제공하겠다는 입장 표명에 따라 서울 동남권역 수상안전체험관 건립 계획이 추진되고 있다. 

동남권역 수상안전체험관이 건립될 경우 송파․강동․광진구 등 동남권역 314개 유치원 및 초․중․고교 15만7000여명을 대상으로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체계적인 수상체험 학습을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배현진 예비후보는 “문재인 정권 출범 이후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는 약속이 무색할 정도로 크고 작은 인명사고가 계속 발생하고 있어 걱정이 너무 크다”며 “수상안전체험관이 생기면 수상 사고 시 생존을 위한 다양한 체험학습을 할 수 있다. 다만, 국비 확보가 절실한 사업이기 때문에 충분한 검토를 거쳐 적극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