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17:1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구의회, 최은영 결산검사 책임위원 선임
상태바
구의회, 최은영 결산검사 책임위원 선임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8.03.13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은영 송파구의원

송파구의회는 13일 올 들어 두 번 째 회의인 제255회 임시회를 개회, 오는 23일까지 11일간의 일정에 들어갔다.

안성화 의장은 개회식 인사말을 통해 “올 들어 두 번째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위례택지개발사업지구 내 위례서로 개설을 위한 주한미군 부지 신속 반환 촉구 건의안 등 송파구 발전을 위한 중요한 안건이 심사되고, 구정의 주요 업무추진 방향을 논의하는 구정질문도 실시된다”며, 의원들에게는 구민의 복리 증진을 위한 양질의 질문을, 집행부엔 성실한 답변을 주문했다.

안 의장은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공사현장 등 취약시설에 대한 철저한 점검 실시, 2018년 계획된 각종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힘써 줄 것을 당부하고, 6·13 전국동시 지방선거가 차분하고 공정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차질 없는 선거 준비를 집행부에 주문했다.

구의회는 13일 1차 본회의를 열어 2017회계연도 결산검사 책임위원으로 최은영 의원을 선임했다. 의회는 14일부터 21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로 의안 심사 및 현장방문 활동을 전개하고, 22일 2차 본회의를 열어 구청장을 상대로 구정질문을 벌인다. 이어 23일 3차 본회의에서 안건을 처리한 뒤 폐회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임시회에는 김상채 의원이 대표 발의한 ‘송파구 효행 장려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비롯 송파청소년수련관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송파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송파청소년성문화센터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송파구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송파구 아동·청소년 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이 상정돼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