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6 20:57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문화원, 문화봉사단원 위촉장 수여
상태바
송파문화원, 문화봉사단원 위촉장 수여
  • 송파타임즈
  • 승인 2018.02.21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파문화원은 19일 회의실에서 송파문화봉사단원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문화봉사단원들이 위촉장을 받은 뒤 기념촬영 모습.

송파문화원은 지난 19일 회의실에서 송파문화봉사단원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송파문화봉사단은 문화해설사팀, 문화행사팀, 민요봉사팀, 수공예팀, 전래놀이팀, 페이스페인팅팀 등 6개 팀으로 구성돼 있으며, 4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김원섭 원장은 한기자 부단장 등 봉사단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뒤 인사말을 통해 “송파문화봉사단원들의 투철한 봉사정신에 감사를 드린다”고 말하고, “송파구 역사·문화·예술 보존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 원장은 위촉식에 이어 가진 간담회에서 문화봉사단이 더 많은 지역 문화예술축제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 요청에 대해 축제 참여를 위해 부스 설치를 약속했다. 또 봉사활동 의욕을 고취하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요청에 대해서도 송파구 역사와 문화를 주제로 한 학술토론 및 세미나 개최, 다른 지역의 역사·문화 탐방 기회 제공을 다짐했다.

한편 송파문화봉사단은 올 한해 석촌호수 벚꽃축제와 한성백제시대문화제 등 송파구 관내에서 열리는 각종 축제에 참여해 문화예술 자원봉사를 하는 것은 물론, 다른 지역의 문화예술 축제에도 참가해 송파의 높은 예술성을 홍보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