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10:20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재난안전 포털 ‘서울안전누리’ 새단장
상태바
재난안전 포털 ‘서울안전누리’ 새단장
  • 송파타임즈
  • 승인 2018.01.15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안전사고 발생시 휴대전화 실시간 알림서비스

 

 

서울시는 각종 재난 및 안전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재난안전 포털 ‘서울안전누리’를 새롭게 개편하고,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시 휴대전화로 실시간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서울안전 앱' 서비스를 15일부터 개시한다. 

서울안전 앱은 서울지역에서 발생한 재난·사고 정보의 실시간 푸시 알림과 이에 따른 예방·대비·대응단계의 상황별 행동요령, 위치기반 맞춤형 관련정보를 제공한다.

맞춤 설정을 통해 관심 있는 재난 및 사고 속보, 날씨정보 등 선별해 알림을 받을 수 있으며, 가족·친구 등에게 문자나 트위터 등 SNS를 통해 공유할 수도 있다.

새롭게 개편된 서울안전누리 홈페이지는 웹 접근성 및 호환성을 보완하고, 이용 편리성 및 접근성 등을 개선해 시민의 주요 관심사인 재난 속보, 사고 속보를 메인에 추가 배치하는 등 원하는 정보를 보다 쉽게 얻을 수 있도록 메뉴 및 디자인을 전면 개편했다.

‘서울재난안전포털’에서 제공하는 행동요령은 총 25종에 대한 재난·사고에 대해 이해가 쉽고 빠른 대처가 가능하도록 재난 유형별로 예방·대비·대응 단계에 따라 재구성해 가독성 있게 카드 형태로 제공하고, 서울안전누리의 전체 콘텐츠를 반응형 웹으로 제작해 컴퓨터 및 패드,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 동일한 콘텐츠 제공이 가능하다.

한편 시는 향후 안전 분야 서울시 정책, 재난약자를 위한 행동요령, 위치기반 정보의 업데이트, 날씨정보 등을 추가해 일상생활에도 시민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