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2-29 14:19 (토)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청장 출마 적절한 때에 밝히겠다”
상태바
“송파구청장 출마 적절한 때에 밝히겠다”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8.01.10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수 더불어민주당 송파갑위원장, 송파타임즈와 신년 인터뷰

 

▲ 박성수 더불어민주당 송파갑위원장

박성수 더불어민주당 송파갑 지역위원장은 송파타임즈와의 신년인터뷰를 통해 “아쉽고 죄송하게도 총선에서 2번 낙선했지만 송파에 대한 애정과 신념으로 꿋꿋하게 송파를 지키고 있다”며, “송파구청장 출마 여부는 적절한 시기에 송파구민들께 말씀드리겠다”고 밝혔다. 

― 지역주민들에게 새해 인사를 해주십시오.

△ 송파구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더불어민주당 송파갑 지역위원장 박성수입니다. 다사다난했던 2017년이 저물고 2018년 무술년(戊戌年)이 밝았습니다. 송파구민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새해에는 평창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아울러 송파구의 더 큰 발전을 위해 저도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지난 한 해 지역구 주민들을 위해 어떤 활동을 하셨는지, 몇 가지를 소개해 주십시오.

△ 박원순 서울시장과 여러 차례 만나 송파 갑지역의 시급한 사업 중 하나인 송파2동 송이공원 리모델링사업(8억원), 방이1동 방산고등학교 도색(5300만원) 등과 관련된 서울시 특별교부금 지원을 요청해 주민 숙원사업을 해결했습니다.

또한 서울시장에게 풍납동 영어체험마을을 주민들을 위한 도서관 및 주민 편의시설로 이용 가능하도록 요청했으며, 아울러 지역사회를 위해 고생하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의 처우 개선을 위한 특별교부금도 요청을 해 놓은 상황입니다. 올해도 민주당 구의원들과 함께 지역주민 여러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분발하도록 하겠습니다.

― 오는 6월 지방선거가 실시됩니다. 이번 지방선거의 의미를 어떻게 규정하십니까. 위원장께서 혹시 송파구청장 선거에 나설 의향이 계십니까? 

△ 지난해 국민들의 염원을 안고 문재인 정부가 출범했습니다. 이번 지방선거는 문재인 정부의 정책이 우리 송파구의 특성과 잘 어우러지도록 하고, 무엇보다 송파구민들의 삶의 질을 증진시키는데 초점이 모아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 그러한 일을 잘 해낼 능력 있는 일꾼을 뽑아야 되는 선거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구청장 출마 여부는 심도 깊은 고민을 한 후 적절한 시기에 송파구민 여러분께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서는 지역 유권자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인물을 공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단체장 및 지방의원에 대한 공천 기준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 정치는 어느 영역보다도 공직자로서 헌신, 희생, 봉사정신이 투철한 사람이 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높은 도덕성을 갖추어야 하며, 능력과 성실성도 따져봐야 합니다. 그리고 개혁성은 갖추되 결국 정치가 국민을 이롭게, 행복하게 하는 데 있다면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는 균형감각도 중요한 덕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공천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마지막으로 지역주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은.

△ 송파는 아쉽고 죄송하게도 제가 총선에서 2번 낙선한 곳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송파에 대한 애정과 신념으로 꿋꿋하게 현재까지 송파를 지키고 있습니다. 송파의 발전과 송파구민들의 행복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고, 송파구민 여러분의 목소리에 더 귀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사랑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송파구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