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8 18:5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을 재선거 출마 당원과 논의해 결정”
상태바
“송파을 재선거 출마 당원과 논의해 결정”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8.01.10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기호 더불어민주당 송파을위원장, 송파타임즈와 신년 인터뷰

 

▲ 송기호 더불어민주당 송파을지역위원장

송기호 더불어민주당 송파을 지역위원장은 송파타임즈와의 신년인터뷰를 통해 “지난해 10월 민주당 송파을위원장으로 임명된 후 송파구민과 가까운 정당, 구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정당의 기초를 마련했다”고 밝히고, 6월 송파을 국회의원 재선거 출마와 관련해 “당원들과 심도있게 논의해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 지역주민들에게 먼저 새해 인사를 해주십시오.

△ 송파구민 모두에게 희망찬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작년 차디찬 겨울에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기 위해 촛불을 밝히신 국민의 여망으로 인해 새로운 대한민국이 만들어질 수 있다는 희망을 국민들이 주셨습니다. 촛불혁명으로 탄생한 문재인 정부의 성공이 국민의 성공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무술년 새해는 평창올림픽이 평화의 올림픽으로 성공적인 대회가 되고, 북핵 해결의 실마리를 만들고, 경제가 회복되어 국민의 어려운 삶에 훈풍이 불기를 소망합니다.

― 지난 한 해 지역구 주민들을 위해 어떤 활동을 하셨는지, 몇 가지를 소개 해 주십시오.

△ 지난해 10월 더불어민주당 송파을 지역위원장으로 임명되고 난 후 당을 더 많은 시민의 참여 속에 밑에서부터 재건하는 데에 주력했습니다. 아직 할 일이 남아 있습니다만, 송파구민과 가까운 정당, 구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정당의 기초를 우선 마련했다고 생각합니다.

11월 더불어민주당 서울시 당정 협의회에서 박원순 서울시장에게 문정 법조단지 및 제2롯데월드 입주와 종합운동장 국제교류복합지구 추진 등으로 교통 현안 해결이 시급하다고 지적하고, 서울시가 땜질식 임기응변 교통대책 대신 포괄적이고 종합적인 교통대책을 마련해 줄 것을 시장에게 촉구했습니다.

그래서 박 시장으로부터 “송파의 종합적 교통대책 마련 필요에 공감하며, 말씀하신 내용들을 검토해 대책 마련에 노력하겠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이후 12월 박 시장을 송파에 초청해 여러 현안을 직접 청취하게 했습니다. 앞으로도 더불어민주당이 주민과 가까운 정당이 되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 오는 6월 지방선거가 실시됩니다. 현재 구의원 2인 선거구를 4인 선거구로 확정하는 안을 서울시선거구획정위원회에서 확정했습니다. 결정 된 것은 아니지만, 이 안에 대한 입장은 무엇입니까.

△ 4인 선거구로 바꾸는 안은 다양한 구민의 의사를 기초의회가 대표해 다양한 목소리를 대변할 수 있다는 면에서 의미 있다는 의견과, 지역구가 넓어지고 주민 대표성이 약화된다는 의견이 상존합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의회 구성에 더 다양한 주민들이 참여하는 방향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더 심도 깊은 논의가 필요합니다.

―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서는 지역 유권자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인물을 공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단체장 및 지방의원에 대한 공천 기준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 먼저 그 사람을 잘 아는 주변 당원으로부터 신뢰를 받을 수 있어야겠지요.  더불어민주당은 개인의 호불호를 떠나, 시스템 공천을 통해 당원과 주민의 신뢰를 가장 잘 받을 수 있는 사람이 공천을 받도록 노력하는 중입니다. 당연히 청년과 여성, 소수자에 대한 높은 가산점을 통해 더 다양하고 새로운 분들에게도 문을 열어 두고 있습니다. 결국 당원들의 집단 지성을 믿습니다. 

― 송파을에는 6월 지방선거와 함께 국회의원 재선거가 실시됩니다. 위원장께서 출마하실 계획이 계시다면 출마의 변을 밝혀주십시오.

△ 송파의 당원동지들과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입니다. 그 동안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 등 어려운 분들을 위해 변호해 왔고, 사회 변화를 요구하는 활동을 해왔습니다. 이제는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국민의 성공을 위해 제도적으로 개선하고 혁신하는 새로운 길도 당원들과 의논하겠습니다.

송파을 지역의 공동주택 단지를 보면 주차 차량 때문에 소방차가 과연 제대로 진입할 수 있을지 염려가 됩니다. 소방에 방해가 되는 주차 차량에 대한 처리를 입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재보궐선거 출마를 결정하면 송파구민들에게 소상히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지역주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은.

△ 송파는 22년간 저와 제 가족의 삶이 묻어나는 곳이며, 현재도 저의 집과 변호사 사무소가 있는 곳입니다. 그동안 변호사로서 사회의 부조리에 맞서 싸워왔고, 힘들고 고통 받는 분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기 위해 활동해왔습니다.

제 삶의 터전인 송파 주민과 함께 송파 발전을 실천하고, 구민이 행복할 수 있는 제도적 개혁과 혁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국가 발전과 송파의 발전은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만이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더 적극적이고 더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