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게시판 | 기사쓰기 | 기사제보 | 광고문의
전체기사보기 편집 : 2019.3.21 목 17:56
로그인 회원가입
시작페이지 설정 즐겨찾기 광고문의
인물
“당선가능성·도덕성·전문성 최우선 고려”김성태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송파타임즈와 신년 인터뷰
윤세권 기자  |  yoon3k@songpatimes.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1.03  14:51:5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김성태 국회의원

김성태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은 송파타임즈와의 신년인터뷰를 통해 “지난해 6월 송파을 당협위원장으로 임명된 후 지역주민들과 소통과 교감을 통해 송파 발전의 미래 비전을 제기하고자 노력했다”며 “지방선거에서는 당선가능성과 도덕성·전문성·지역유권자 신뢰도·당협 기여도 등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겠다”고 밝혔다.

― 새해를 맞아 우선 지역주민들에게 인사말씀을 해주십시오.

△ 2018년 황금 개띠의 해를 맞아 지난해의 아픔을 날려 보내고, 모두의 삶이 황금빛 풍요로움으로 물드는 한 해가 되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2018년 새해에는 더 이상의 분열과 반목을 종결시키고, 상생과 화합의 시대를 만들어나가는데 제 한 몸 바치고자 합니다.

20대 국회 첫날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수많은 논의와 고민을 반복해 정책 대안을 제시한 것처럼, 모두가 행복한 ‘따뜻한 인간중심의 스마트 송파’를 구축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뛰겠습니다.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지도편달을 부탁드리며, 지켜봐주시고 함께 해주시길 바랍니다.

― 지난 한 해 동안의 의정활동 성과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 우리나라의 미래를 준비하는 법·제도적 기틀을 마련하고자 최선을 다한 한 해였습니다. 그 결과 자유한국당과 쿠키뉴스·위키리스크·시사뉴스에서 수여하는 국정감사 우수위원에 선정됐습니다. 국민의 삶과 직결된 가계 통신비의 절감을 위한 완전 자급제를 국회에서 가장 먼저 제시했고, 기울어진 ICT 생태계의 공정한 경쟁을 촉구하는 ‘뉴노멀법(New-Normal, 가칭 김성태법)을 제정했습니다.

또한 거대 포털의 사이버 골목상권 침해, 뉴스 편집·조작 사건 등 국민에 대한 ‘갑질’ 행태를 조명해 은둔 경영자 네이버 이해진 의장의 대국민 사과를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 지난 한 해 동안의 지역구 활동상황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 제가 당협위원장으로 있는 송파구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해 구민들 속으로 파고들었던 한 해였습니다. 새마을부녀회 김장봉사, 삼계탕 배식 활동, 연탄봉사 등 각종 지역 봉사활동을 비롯해 지역행사에 적극 참여했습니다.

특히 석촌시장의 민원을 접수하고자 상인단을 의원실로 초청해 면담을 갖는 등 주민들과 소통하고자 노력했습니다.

― 내년 6월 지방선거가 실시됩니다. 단체장 및 지방의원에 대한 공천 기준에 대해 밝혀주십시오.

△ 우선 기본적인 자격 심사 기준을 충족해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즉 당선가능성, 도덕성, 전문성, 지역유권자 신뢰도, 송파을 당협 기여도 등의 요인들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할 것입니다.

이번 지방선거에서 자유한국당은 정치적 소수자들에 대한 공천 확대 방향을 지향하고 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