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5:4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2018년 송파 각계인사 신년 메시지
상태바
2018년 송파 각계인사 신년 메시지
  • 송파타임즈
  • 승인 2017.12.28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춘희 송파구청장

“모두가 행복을 이야기하는 송파구 건설”

▲ 박춘희 송파구청장

사랑하는 송파구민 여러분, 2018년 무술년(戊戌年) 희망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황금 개띠’의 해입니다. 온순하고 친화력이 좋은 개는 사람과 가장 가까운 동물로 오랫동안 충성스러운 친구로 함께 하고 있습니다.황금 개띠의 해를 맞아 새해에는 개인의 행복을 넘어 소중한 이웃에게 먼저 다가가 친구가 되어주는 마음 따뜻한 한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송파구는 구민의 행복과 도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산업, 경제, 문화, 교통 등 전 분야에 이르러 다양한 사업을 펼쳐 왔습니다. 그 결과 어제보다 오늘이, 오늘보다 내일이 더 살기 좋은 송파로, 구민의 큰 사랑을 받는 도시가 되었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대한민국 대표 행복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송파의 힘찬 걸음은 계속 될 것입니다.

올해는 임신에서 육아까지 여성과 아이가 모두 행복한 도시, 청소년이 올바르고 건강한 교육도시, 서울 동남권 중심에 걸맞는 편리한 교통도시로서의 면모를 더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송파구는 2018년에도 매일매일 변화하며 끊임없이 발전하고 정진해 나가겠습니다.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가 행복을 이야기하도록 여러분의 목소리에 늘 귀 기울이며 함께 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구민 여러분, 송파구는 꿈꾸는 도시입니다. 그리고 그 꿈이 이루어지는 도시입니다. 올 한해 여러분 각자의 꿈과 소망한 일이 모두 이루어지도록 아낌없는 응원을 보내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박인숙 국회의원(바른정당·송파갑)

“풍납토성 특별법 제정 등 지역현안 해결”

▲ 박인숙 국회의원

존경하는 송파구민 여러분! 희망 찬 무술년(戊戌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성원과 지지를 보내주신 송파구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더불어 1년간 지역 발전을 위해 인터넷 공간을 통해 올바른 공론의 장을 만들어가며, 묵묵히 지역언론의 소명을 다해 준 송파타임즈 기자들에게도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

저는 지난 1년간 송파구의 가장 큰 현안인 풍납토성 문화재 복원 문제와 삼표 레미콘공장 이전 문제, 교육환경 개선, 올림픽공원 내 몽촌토성 탐방로 노후화 문제, 제2롯데월드 건립에 따른 교통·환경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또한 범죄 예방을 위한 CC-TV 설치 확대와 국공립 어린이집 설치 확대, 잠실관광특구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살리기, 지하철 9호선 3단계 공사 조기 완공 촉구 등의 활동을 통해 살기 좋은 송파, 행복한 송파를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 결과, ‘풍납토성 보존 및 주민 지원에 관한 특별법’을 대표 발의해 국회에서 논의 중에 있으며, 풍납토성 복원 정비예산으로 작년 대비 100억 증액된 700억원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아울러 교육환경 개선 예산도 105억원을 확보해 지역주민과의 교육 약속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올림픽공원 내 몽촌토성 산책길 정비를 완료하고, 풍납동 레미콘공장 이전과 관련한 2심 재판 승소 등의 성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이 모든 성과는 송파를 사랑하는 주민 여러분의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2018년 새해에도 명품도시 송파의 발전과 지역주민들의 행복을 위해 더욱 더 정진하도록 하겠습니다. 무술년 새해, 송파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남인순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송파병)

“새해에도 소통-현장-생활-살림정치 전념”

▲ 남인순 국회의원

격동의 정유년(丁酉年)이 저물고, 대망의 무술년(戊戌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저에게 보내주신 따뜻한 사랑과 응원에 감사드립니다.

저는 20대 국회 등원이후 국회 여성가족위원장과 보건복지위원으로서 OECD 최하위 수준의 복지를 향상하고 보건의료의 공공성을 강화하며, 식품과 의약품 안전을 강화하고, 차별 없는 사회를 위한 다양한 법을 만들고 예산을 확보하며, 아동·장애인·노인·여성·비정규직 등 사회적 약자의 눈에서 흐르는 눈물을 닦아주고 권익을 보호하는 데 의정활동을 집중해왔습니다.  

송파병 출신 국회의원으로서 구석구석 부지런히 뛰며, 크고 작은 지역현안을 꼼꼼하게 챙기고 있습니다. 위례신도시 광역교통 대책의 차질없는 추진, 성동구치소 이적지 문화복합센터 등 유치, 중앙전파관리소 ICT보안산업클러스터 조성, 오금공원 배수지 하부 공원화 사업, 마천역 엘리베이터 설치, 위례파출소 신설, 문화·체육·복지시설 개선과 기능 보강, 마천시장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 산적한 지역 현안 및 주민 고충민원 해결을 위해 애써왔습니다.   

NGO모니터단 2017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 친환경 베스트의원 등에 선정되고, 대한민국 의정대상·유권자대상·대한민국청소년육성대상 등을 수상하는 등 각계로부터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친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함께 해주신데 대해 감사드립니다. 

새해에도 여러분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늘 국민 편에 서서 원칙과 소신을 지키며, 약속을 지키는 책임정치, 국민과 호흡하는 소통정치, 구석구석 부지런히 발로 뛰는 현장정치, 민생을 최우선으로 챙기는 생활정치, 사람과 환경을 살리는 살림정치에 전념하겠습니다.

구민 여러분, 2018년 황금개띠 새해에는 소망하는 일 모두 성취하시고, 건강과 행복·평화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김성태 국회의원(비례·자유한국당 송파을위원장)

“상전벽해 송파에 더 큰 변화·발전 도모”

▲ 김성태 국회의원

존경하는 송파구민 여러분, 희망의 2018년이 밝았습니다.

지난 2017년은 그야말로 다사다난한 한 해였습니다. 대통령 탄핵 결정이라는 헌정사 초유의 사건에서 비롯된 조기 대선, ‘America First’를 내세운 미국 트럼프 정부 출범과 김정은의 북핵 도발로 촉발된 동북아 안보위기 등 나라 안팎으로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특히 송파구는 사드(THAAD) 배치에 대한 중국 정부의 보복으로 관광객 급감이라는 경제 한파를 겪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송파구민은 불굴의 저력을 보여주셨습니다. OECD 통계에 따르면 한국의 올해 3분기 경제성장률은 G20 중 3위를 기록했으며, 성장률 상승폭은 1위였습니다. 내우외환 속에서도 대한민국의 주인임을 잊지 않고 저마다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한 자랑스러운 국민들이 계셨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우리 송파도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상반기 동부지법·동부지검 등 17만여㎡ 규모의 문정지구 법조타운이 4년 공사 끝에 완공돼 입주를 마쳤고, 또 우리나라 최고 높이를 자랑하는 123층 롯데월드타워가 송파는 물론 서울의 랜드마크로 우뚝 섰습니다. 이 모두가 송파를 사랑하는 구민 여러분의 꿈과 열정이 만들어낸 결과물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잠실 형님 댁에서 대학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연탄을 때는 아파트였는데, 세월을 거치며 뽕밭(桑田)이 푸른 바다(碧海)로 될 만큼 송파에 많은 변화와 발전이 있었습니다. ‘송파에서 꿈을 키운 청년’ 김성태가 이제 더 살기 좋은 송파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구민 여러분, 정유년에 못 다 이룬 꿈이 있으시다면 2018년 무술년 황금빛 개띠 해에는 꼭 성취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여러분 가정에 화목과 행복이 함께하는 한 해 되시기를 빕니다.

 

안성화 송파구의회 의장

“행복하고 살기 좋은 송파구 만들기 진력”

▲ 안성화 송파구의회 의장

존경하는 송파구민 여러분! 희망찬 무술년(戊戌年) 황금개띠의 해가 밝았습니다.

개는 용맹스럽고 충성심이 강하며 의로운 동물로, 사람에게 가장 잘 어울리며 다정한 친구로 알려져 있습니다. 황금개띠의 해인만큼 올 한해 활동성이 뛰어난 개처럼 지역경제는 활력이 넘치고, 송파구는 더욱 발전하는 한 해가 됐으면 합니다.

송파에는 지난해 123층 롯데월드타워 그랜드 오픈을 필두로 서울 동남권 발전의 거점 역할을 할 미래형 업무단지 및 법조단지 조성 완료, 가락시장 현대화를 비롯 위례신도시·지하철 9호선 3단계 공사 등 대규모 개발 사업이 마무리 과정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새해에도 잠실종합운동장 국제교류복합지구 개발 등 송파의 미래를 준비하는 대규모 개발사업이 진행되고, 다양한 축제와 맞춤형 관광서비스를 통해 세계가 주목하는 국제적 관광문화도시로 발전에 발전을 거듭할 것입니다.

송파구의회는 미래형 국제 관광도시를 만들기 위해 현재 추진 중인 모든 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구민들이 안심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불편사항을 꼼꼼히 살펴 구민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의정활동을 하겠습니다. 

새해에도 구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리며, 송파구의회는 행복하고 살기 좋은 송파를 만들기 위해 ‘살신성인(殺身成仁)’의 마음가짐으로 구민과 지역을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해 나가겠습니다.

2018년, 구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행복한 웃음소리가 넘치는 한 해가 되시기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김원섭 송파문화원장

“송파구민 문화·예술 수준 향상위해 노력”

▲ 김원섭 송파문화원장

안녕하십니까? 송파문화원장 김원섭입니다. 다사다난 했던 정유년(丁酉年)이 지나고, 밝고 희망찬 무술년(戊戌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문화를 사랑하시는 송파구민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구민 여러분! 지난해 힘들고 어려웠던 기억들은 모두 떨쳐버리고, 새해에는 우리 모두에게 좋은 기억과 아름다운 경험들이 쌓이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2018년 새해에는 개인과 가정, 국가적으로 가장 즐겁고 행복한 새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송파문화원은 구민을 위한 문화·예술의 수준 향상과 관리·보전을 위해 새로운 시책사업과 구민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주민 화합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찬란했던 한성백제시대의 문화와 역사를 널리 알리고, 도·농간 문화 교류를 통해 상생의 길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특히 송파문화원을 구민들에게 널이 알리는데 많은 노력을 할 것이며, 구민들에게 더욱 더 친근하게 다가가는 문화원이 되고자 합니다.

문화를 사랑하는 구민 여러분, 새롭게 웅비하는 힘찬 새해를 기대하며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넘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