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의회, 후반기 상임위원장 선출
상태바
송파구의회, 후반기 상임위원장 선출
  • 윤세권 기자
  • 승인 2008.07.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보건위원장 박인섭
재정복지위원장 안성화
도시교통위원장 문윤원

 

▲ 박인섭 구의회 행정보건위원장

▲ 안성화 구의회 재정복지위원장

▲ 문윤원 구의회 도시교통위원장

 

 

 

 

 

 

 

 

송파구의회는 9일 제15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5대 후반기 상임위원장 선거를 실시했다.

행정보건위원장선거에서 박인섭 의원(가락2, 문정1동)이 15표를 얻어 한나라당 경선을 통해 내정된 박경래 의원(9표 득표)을 물리치고 위원장에 당선됐다.

박 의원은 당선 인사말을 통해 “부족한 점이 많은 사람이지만 동료의원들의 도움을 받아 위원장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말하고, “정직하고 소신 있는 위원장으로서 집행부를 견제하며 의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경선 내정후보가 낙선한데 반발한 한나라당 의원 9명이 퇴장한 가운데 실시된 재정복지위원장선거에서는 민주당 안성화 의원(잠실본·7동)이 15표를 얻어 당선됐다.

안 의원은 “저에게 막중한 임무를 부여해준데 대해 의원들께 감사와 고마움을 전한다”고 말하고, “본회의장에 자리가 많이 비워있는 것은 제가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앞으로 화합된 의회상을 정립하는 한편 집행부를 견제하는 역할과 소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실시된 도시교통위원장선거에서는 한나라당 문윤원 의원(거여2, 장지동)이 역시 15표를 얻어 위원장에 당선됐다.

문 의원은 당선 인사말을 통해 “부족한 저에게 막중한 직책을 맡겨준데 대해 의원들께 감사를 드린다”며 “2년동안 30여년간의 행정경험을 바탕으로 동료의원들의 의견을 모아 위원장으로서 충실히 맡은 바 임무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정보건위원회는 박인섭 위원장을 비롯 박경래 이황수 정동수 김종례 박재범 이양우 노승재 의원 등 8명 △재정복지위원회는 안성화 위원장과 심언도 이정광 박찬우 유수철 이정인 구자성 의원 등 7명 △도시교통위원회는 문윤원 위원장과 소은영 김철한 원내선 이상선 송인문 최조웅 박용모 의원 등 8명으로 구성됐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