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8 18:5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국제교류복합지구’ 시민참여관 개관
상태바
‘국제교류복합지구’ 시민참여관 개관
  • 송파타임즈
  • 승인 2017.11.13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엑스~잠실운동장 일대 미래도시 체험-소통공간

 

▲ 서울시는 코엑스~잠실운동장 일대 조성되는 국제교류복합지구의 미래도시 모습을 체험하고, 시민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시민참여관을 개관한다. 사진은 시민참여관 투시도.

강남구 코엑스~송파구 잠실운동장 일대 과거와 현재를 보고 미래도시 모습을 체험하고, 시민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국제교류복합지구’ 시민참여관이 문을 연다.

서울시는 잠실야구장 3루 진입램프 인근에 지상1층 410㎡ 규모의 시민참여관을 마련, 14일 개관식을 개최한다.

시는 국제교류복합지구 조성사업을 추진하기에 앞서 시민과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이번 시민참여관을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지난 9월 국제교류복합지구 홈페이지(http://sid.seoul.go.kr)를 개설한데 이어 이번에 시민참여관 개관을 통해 앞으로 국제교류복합지구 사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해관계자 및 시민들과의 소통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시민참여관 외관은 시민들이 호기심을 느껴 찾아오기 쉬운 조형성을 갖췄고, 옥외공간에 스포츠경기 관람 및 각종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들을 위한 휴식 및 대기공간도 마련해 많은 시민들이 방문하도록 구성했다. 

내부공간은 프로젝트 매핑을 통해 미래의 국제교류복합지구를 조망할 수 있는 조감도 모형이 중앙에 자리잡고 있다. 벽면을 따라 이 일대의 과거와 현재에 대한 변천사, 앞으로의 핵심개발 사업계획 등이 전시돼 있다.

또한 현재와 미래도시의 모습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공간, 관람객의 표정과 의견을 남길 수 있는 공간 등 다양한 전시콘텐츠와 더불어 워크숍, 견학, 휴식 등의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가변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14일 개관식 이후 시민참여관 내에서 국제교류복합지구 사업설명회을 개최, 본 사업의 추진 배경과 추진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또 23일에는 시민참여관에서 잠실야구장 건립 형태에 대한 전문가 워크숍도 개최한다. 

한편, 국제교류복합지구는 코엑스~잠실운동장 일대에 글로벌 MICE 복합시설, 도심형 스포츠 콤플렉스 및 생태·여가공간 등을 조성하는 사업.

서울시는 지난해 잠실운동장 일대 마스터플랜에 발표하는 등 내년부터 현대차 GBC 착공, 잠실운동장 일대 민간투자사업 제3자 제안 공고, 영동대로 지하공간 복합개발 기본설계 등 주요사업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