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8 18:5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올림픽공원 광장 야간 경관조명 설치
상태바
올림픽공원 광장 야간 경관조명 설치
  • 송파타임즈
  • 승인 2017.11.08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파구는 2000년 전 한성백제의 도읍이었던 송파를 알리고,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에 야간 경관 조명시실인 ‘한성백제의 빛’을 설치했다. 
▲ 송파구는 8일 2000년 전 한성백제의 도읍이었던 송파를 널리 알리기 위해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에 야간 경관 조명시실인 ‘한성백제의 빛’을 설치했다. 사진은 점등식 모습.

송파구는 8일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야간 경관 조명시실인 ‘한성백제의 빛’ 점등식을 가졌다.

올림픽공원은 현대와 미래·과거가 공존하는 복합공원으로 송파를 넘어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관광명소이다.

구는 송파를 찾는 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2000년 전 한성백제의 도읍이었던 송파를 널리 알리기 위해 야간 관광명소 사업을 추진했다.

조성된 ‘한성백제의 빛’은 평화의 문을 중심으로 양쪽으로 4개씩 총 8개가 설치됐으며, 높이 14m. 중국과 일본 등 활발한 문화교류를 통해 빛나는 성장을 이룩한 한성백제의 배 모습을 표현했다.

상부에는 국보 제287호로 지정된 백제의 대표적 문화유산 금동대향로로 장식하고, 하부에는 백제 역대왕 31명의 기록을 담은 미디어보드를 설치했다. 

한편 송파구는 다소 어둡다는 평을 듣고 있는 만국기 광장에 경관조명 10기와 안개분수를 추가 설치,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새로운 휴식공간을 제공할 방침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