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민원실에 취약계층 편의시설 확충
상태바
민원실에 취약계층 편의시설 확충
  • 송파타임즈
  • 승인 2017.10.30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청-동 주민센터, 점자책자·보청기·확대경 비치

 

▲ 송파구가 장애인 등이 민원업무 처리에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구청 및 동 주민센터에 점자 안내책자와 보청기·확대경 등을 비치했다. 사진은 8배율 확대경 모습.

송파구가 장애인 등 사회취약계층이 민원업무 처리에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구청 및 동 주민센터를 ‘행복한 민원실’로 조성하고 있다. 

구는 구청 민원실과 관내 27개 동 주민센터 민원실에 시각 장애인을 위한 점자민원 안내책자를 제작․배부하고, 어르신들과 청각 장애인을 위한 보청기와 8배율 확대경을 비치했다.

점자민원 안내책자는 시각 장애인들의 명확하고 신속한 업무 처리를 위한 것으로 여권 발급을 비롯 가족관계 신고, 등초본 발급, 인감 등록 및 발급과 같은 통상적인 민원업무 정보와 장애인 복지사업 등이 수록되어 있다.

또한 기존에 배치된 확대경이나 돋보기가 주로 노인용으로 사용되고 있다는 점을 보완해 저시력 시각 장애인들을 위한 LED 8배율 확대경을 추가 배치했다.

특히 구청 민원실의 경우 휠체어 전용 민원 필기대 뿐만 아니라 전동휠체어 급속 충전기, 도우미 호출 전화기룰 설치하고, 유모차와 휠체어 대여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취약계층의 민원 편의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각 동 주민센터 출입구에 비상벨을 설치, 노약자 또는 장애인들이 민원도우미의 도움을 받아 민원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