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5:4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 2017 대한민국 SNS 대상 수상
상태바
송파, 2017 대한민국 SNS 대상 수상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7.10.19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춘희 송파구청장

송파구가 19일 서울 LW컨벤션에서 열린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등이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한국정보화진흥원 등이 후원한  ‘대한민국 SNS 대상’ 시상식에서 자치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공공기관 및 기업의 SNS 활용 현황을 평가해 시상하는 것으로, 송파구는 SNS를 통한 참신한 소통방안을 꾸준히 개발하며, 앞서가는 ‘소통 플랫폼’을 구축한 점 등을 높이 평가받아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 기관 선정은 1차 정량평가와 2차 전문가 및 네티즌의 평가로 진행됐다. 평가에서 송파구는 SNS의 활동성, 스토리텔링, 의사 소통성, 사용자 평가 등 다양한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구는 실시간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SNS의 가능성에 일찌감치 주목, 전국 최초로 트위터를 활용한 ‘트위터 반상회’를 개최하는 등 그동안 SNS를 구정에 적극 활용해왔다.

특히 올해는 ‘블로그 기자단’ 창단해 주민이 콘텐츠 생산자로 본격 나서 이목을 끌었으며, 올 3월 세계적인 맛집 가이드북 ‘미슐랭 가이드’를 모티브 한 블로그 ‘송파슐랭가이드’의 경우 인기 콘텐츠로 자리잡으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힘을 보태고 있다.

박춘희 구청장은 “구정의 전반을 이끄는 동력이 되고 있는 주민과의 소통을 보다 적극적으로 하기 위해 시작된 SNS가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대상까지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구청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SNS가 일방적 구정 홍보공간이 아닌 구민들과 마음을 열고 진심으로 소통하는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