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3 15:56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 등록면허세 카카오톡 납부 안내
상태바
송파, 등록면허세 카카오톡 납부 안내
  • 송파타임즈
  • 승인 2017.10.13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등록면허세 고지서 발급을 위해 민원인이 구청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주기 위해 10월부터 카카오톡 등록면허세 납부안내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그동안 등록면허세 고지서 발급은 인·허가 부서의 민원 신청 완료 후 세무과로 민원인이 직접 방문 발급받거나, 우편으로 수령해야 하는 절차상의 번거로움이 있었다.

또한 납부 후에는 다시 면허 부여기관을 재방문해 등록면허세 납부 영수증 확인 후 면허증서를 교부받을 수 있어 민원인들이 구청과 은행을 재차 왕래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와 관련, 구는 기존 납부절차를 간소화하는 ‘인·허가 등록면허세 방문 민원 제로화 사업’을 추진, 신규 및 변경 면허를 받는 자에게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를 시행키로 했다.

따라서 학원 설립이나 통신판매업·주택임대사업자 등록 등 인·허가 부서 민원서류가 완료되면 세무과로 납세대상자의 전산정보가 전달되고, 납세자에게 사업응원 문구와 함께 등록면허세 납부 금액·계좌번호 등의 정보가 카카오 알림톡으로 전송된다.

알림톡으로 전송된 납부안내를 바탕으로 가정에서 손쉽게 가상계좌 또는 인터넷 납부 후, 납부확인서를 출력할 수 있어 구청을 여러 번 방문해야 하는 수고를 덜게 된다.

스마트폰 미사용자 또는 카카오톡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주민에게는 SMS문자 안내가 이뤄진다.

세무행정과 관계자는 “관내 인·허가 관련 등록면허세 신고건수는 월 평균 1000여건, 연간 1만여 건에 달한다”며 “적극적인 납세 편의정책으로 민원인의 소중한 시간과 방문 비용을 절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