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5:4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글마루도서관, 3개국 문화·음식 체험
상태바
글마루도서관, 3개국 문화·음식 체험
  • 송파타임즈
  • 승인 2017.09.24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글마루도서관은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를 맞아 오는 27일 세계인과 함께 먹고 즐기는 ‘우리는 지구촌 한 식구’행사를 진행한다.

도서관 다문화 프로그램과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사업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날 행사는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부스’, ‘세계 전통 문화 체험’, ‘세계 음식 문화 체험’등 총 3개 파트로 나눠 필리핀, 캄보디아, 일본 등 3개국 다문화 여성과 함께한다.

우선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부스’는 선정도서인 ‘우리가족 납치사건’의 주인공이 되어 세계 여러 나라의 여행계획을 세우고, 주인공이 되기 위해 페이스페인팅을 경험한다.

필리핀-코코넛 밝기 경주, 일본-대형 다루마오토시(나무망치를 이용한 일본식 전통놀이), 세계의 화폐 및 생활소품 전시 등‘세계 전통 문화체험’은 세계의 흥미로운 전시 및 놀이 체험을 통해 전통 문화를 해외에 나가지 않고서도 어린이들이 다른 나라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마지막으로 ‘세계 음식 문화 체험’은 필리핀, 캄보디아, 일본의 음식을 배우고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으로, 필리핀-파나믹 주스(필리핀 대표 길거리 음식), 캄보디아-놈빵쌎(파파야 김치 샌드위치), 일본-안미츠(팥빙수) 등 대중적인‘음식’을 주제로 타국가의 식문화를 경험해보는 시간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할 예정이다.

행사는 별도의 사전접수 없이 방문 이용객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이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송파글마루도서관(02-449-8855)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