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19:2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시설관리공단, 날씨 경영 도입
상태바
송파구시설관리공단, 날씨 경영 도입
  • 송파타임즈
  • 승인 2017.09.24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은 공단 홈페이지에 미세먼지 정보 등 기상특보 상황을 표출하는 날씨정보란을 신설하는 등 날씨정보를 활용한 시설 관리서비스를 구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은 미세먼지 등 날씨정보를 활용한 시설 관리서비스를 구민들에게 제공, 공공데이터 개방을 통한 열린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지난 6월 취임한 김태두 공단 이사장은 첫 간부회의에서 송파구 공공시설물에 대한 풍수해 예방에 날씨 정보를 적극 활용, 사전에 대처할 수 있도록 날씨 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공단은 이에 날씨경영 테스코포스를 구성, 공단 홈페이지에 미세먼지 정보 등 기상특보 상황을 표출하는 날씨정보란을 신설하고, 사내 전자결재시스템에 전 직원이 공유할 수 있는 날씨정보 게시판도 추가했다.

또한 성내천 등 하천시설과 천마축구장 등 야외 공공시설에 대한 미세먼지 대처 매뉴얼을 수립해 이용 고객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공단은 내년도 사업으로 누구나 스마트폰으로 지역 날씨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 무료로 제공하고, 성내천과 천마축구장에 미세먼지 농도 등을 알려주는 날씨정보 전광판을 운영할 계획 중이다.   

공단은 이와 함께 한국기상산업기술원과 기상분야 전문가 양성 교육에 대한 협약을 체결, 날씨 관련 전문인력 확보도 추진할 예정이다.

공단 관계자는 “공단의 날씨경영 도입 성과와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2017 날씨경영 우수기업’ 인증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