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10:20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조직개편… 일자리정책과 신설
상태바
송파구 조직개편… 일자리정책과 신설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7.09.19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정비즈밸리-잠실특구 개발사업 일자리와 연계

 

송파구가 일자리 정책기능을 강화하고 경쟁력 있는 행정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해 ‘일자리정책과’를 신설했다.

신설된 일자리정책과는 대규모 개발사업의 정책 조정과 글로벌 관광도시 구축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도시경쟁력강화추진단’에 소속, 미래 송파의 경쟁력을 더욱 향상시키도록 했다.

일자리정책과는 미래지향적인 일자리 종합정책을 수립하는 ‘일자리총괄팀’, 지역맞춤형 사업을 펼칠 ‘일자리사업팀’, 사회적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원하는 ‘사회적경제팀’ 등 3개 팀으로 구성됐다.

기존에 일자리경제과는 전통시장·중소기업·유통·에너지 관리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담당하는 ‘생활경제과’로 개편됐다.

한편 송파구는 관내 주요 역점사업 추진시 초기 단계에서부터 일자리 발굴을 위한 협업을 진행, 중·장기적인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문정 비즈니스밸리를 비롯해 잠실관광특구, 잠실운동장 복합엔터테인먼트 등 관내 3분의1 지역에서 대규모 개발사업이 진행 중이거나 추진 중인 만큼 이와 연계한 안정적이고 특색 있는 일자리 발굴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박춘희 송파구청장은 “이번 전담부서 신설로 일자리 정책을 총괄, 체계적이고 다양한 사업 추진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세심한 일자리정책을 통해 일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일할 수 있는 일자리특구 송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