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성동구치소 부지 전세주택 건립 반대”
상태바
“성동구치소 부지 전세주택 건립 반대”
  • 윤세권 기자
  • 승인 2008.06.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원태 시의원, 오세훈 시장에 시정질의

 

▲ 김원태 서울시의원
김원태 서울시의원(한나라당·송파5)은 23일 열린 시의회 제164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시정질의를 통해 가락동 소재 성동구치소 이전부지에 대한 서울시의 장기전세주택 건립계획 철회를 요구했다.

김 의원은 “서민의 주거안정과 부동산 투기 방지를 위해서는 장기 전세주택정책이 필요하다”며 “그러나 지역여건과 주민정서를 외면한 채 특정지역에 대량의 임대주택을 건립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주장했다.

그는 송파구의 경우 송파신도시에 2만4500호의 임대아파트촌이 건설될 예정이고, 장지택지지구에 2820호의 장기 전세주택, 마천국민임대주택 및 거여·마천뉴타운지구 등에 모두 7200호의 임대주택이 건립되면 송파구 동남측에 3만4000호 이상의 대규모 임대주택이 들어서게 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김 의원은 “송파구 주민들의 최대 숙원사업이었던 성동구치소의 이전이 오히려 장기전세주택이라는 임대주택 건립 계획으로 돌아와 주민들에게 실망을 주고 있다”며 철회를 강력히 촉구하고,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외국인학교나 특수학교, 글로벌문화교류센터 등이 들어서기에 적격한 위치"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서울시 관계자는 “장기전세주택 건립계획은 성동구치소 부지의 활용방안 중 하나일 뿐”이라며 “주민 의견을 수렴해 가장 좋은 방안을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