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3 15:56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한국 과일 수출 상담회, 방콕서 개최
상태바
한국 과일 수출 상담회, 방콕서 개최
  • 송파타임즈
  • 승인 2017.08.28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 농수산식품공사는 지난 24일 태국 방콕 소재 시문무앙도매시장에서 한국산 과일 수출 상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한국 및 태국 관계자들의 기념촬영 모습.

한국산 과일의 수출 상담회가 지난 24일 태국 방콕 소재 시문무앙도매시장에서 열렸다.

서울시 농수산식품공사와 태국의 돈무앙파타나 공동 주최로 열린 수출 상담회에는 한국에서 (주)중앙청과, 에스엠월드(주), (주)태봉, (주)리마글러벌, (주)리스마켓팅, (주)코리아네트웍스 등 도매시장 기반 농식품 수출업체가 참가했고, 태국에서는 한국 과일에 관심이 많은 시문무앙도매시장 내 수입 전문 10개사와 딸라타이도매시장 내 수입전문 20개사 등 총 30개사가 참가했다.

딸라타이 도매시장은 태국 청과물 수입의 65%를 담당하는 곳으로, 딸라타이 도매시장은 시문무앙도매시장과 함께 태국 방콕의 대표 도매시장으로, 프라팟 파트라프라싯 일가가 두 시장을 모두 관리하고 있다.

한국산 과일 전시 및 시식, 수출 상담으로 이어진 이날 행사는 한국 과일 홍보와 비즈니스 네트워크 구축 등 수출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를 만드는 것이 주목적으로 많은 성과가 기대된다.

현재 태국에서는 한국산 과일이 고급과일로 인식되고 있으며, 특히 딸기, 사과, 배, 복숭아, 포도, 단감이 인기 품목이다.

한편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와 시문무앙도매시장은 지난 2009년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2011년 태국 신시장 건설 자문 협약을 맺었다. 이어 2016년 태국 시문무앙도매시장 재건축을 위한 가락시장 현대화 벤치마킹 방문 등이 있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