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풍납 자전거대여소도 30일까지 대여
상태바
풍납 자전거대여소도 30일까지 대여
  • 송파타임즈
  • 승인 2017.08.11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문정·가락대여소 시행…토-공휴일 한해 실시

 

▲ 송파구가 자전거 이용 활성화와 편의 제공을 위해 문정·가락대여소에 이어 풍납대여소<사진>에서도 최장 30일까지 자전거를 빌릴 수 있는 자전거 대여기간 선택제를 운영한다.

송파구는 자전거 이용 활성화와 편의 제공을 위해 지난 5월부터 문정·가락대여소에서 시행하는 ‘자전거 대여기간 선택제’를 풍납대여소에서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자전거 대여기간 선택제는 기존 당일 대여 당일 반납에서 최장 30일까지 대여기간을 연장해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라이딩을 즐길 수 있도록 한 제도이다.

구는 문정·가락 자전거대여소의 경우 5월 시행 이후 120여명이 장기 대여를 이용하는 등 만족도와 호응이 높아 풍납 자전거대여소로 확대키로 했다. 이에 따라 관내 4개소(잠실, 거여·마천, 문정·가락, 풍납) 자전거대여소 중 2개소에서 장기 대여가 가능하다.

풍납 자전거대여소는 한강공원과 가까울 뿐 아니라 풍납토성 등 한성백제문화를 두루 둘러볼 수 있는 곳으로, 자장기 대여를 통해 자전거로 역사탐방을 떠날 수 도 있다.

자전거 대여기간 선택제는 최장 30일까지 이용자가 자유롭게 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반납은 자전거대여소 4곳 어디에서나 가능하다. 현재는 자전거 대여가 집중되는 토요일과 공휴일에 한해 시행 중이다.

이용을 원하는 주민은  신분증 지참 후 간단한 신청서만 작성하면 대여가 가능하다.

자전거 대여기간 선택제에 대한 자세한 이용 정보는 송파구 홈페이지(http://www.songpa.go.kr) 분야별 정보를 참고하거나 송파구 교통과(02-2147-314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