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15:27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민 대상 귀농·귀촌 교육 실시
상태바
송파구민 대상 귀농·귀촌 교육 실시
  • 송파타임즈
  • 승인 2017.07.07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오는 8일 구청 대강당에서 주민 300여명을 대상으로 행복한 전원생활을 위한 귀농·귀촌 교육을 실시한다.

구는 베이비부머 세대의 퇴직이 본격화되고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주민들이 늘어남에 따라 귀농·귀촌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농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을 마련했다.

교육은 총 3개 과정으로 한국농촌발전연구원 교수가 ‘성공적인 귀농전략’, 전북 귀농귀촌지원센터장이 ‘귀농·귀촌의 체계적인 준비’, (사)농촌으로 가는 길 대표가 ‘귀농생활의 이해와 마인드 정립’을 주제로 강의한다.

전원생활을 준비하는 주민과 농업과 관련해 창업하는 경우 등 맞춤형 귀농 전략을 전수하고, 정부정책과 지원사업, 농작물 선택과 친환경 농법, 농·축산 마케팅, 농촌 지역 주민과의 융화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번 귀농·귀촌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나 참여 신청은 송파구 환경과(02-2147-3260)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송파구는 주민들의 건강한 여가생활과 도시농업 확산을 위해 방이동 소재 솔이텃밭을 조성, 전문적인 도시농부 교육과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 수확철에는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작물 기부와 김장나눔, 도시농업축제 등도 실시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