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00:5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글마루도서관, 예절교육·캠페인 진행
상태바
글마루도서관, 예절교육·캠페인 진행
  • 송파타임즈
  • 승인 2017.07.05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파글마루도서관은 방학동안 도서관 이용방법 및 예절교육을 익힐 수 있는 이벤트와 캠페인을 실시한다. 사진은 스스로 도서관 예절을 지킬 것을 약속하는 이벤트 모습.

송파글마루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도서관 이용방법 및 예절교육을 익힐 수 있는 이벤트와 캠페인을 실시한다.

‘약속의 나무’는 도서관에서 지켜야 할 예절을 나뭇잎에 직접 써 붙이는 활동으로, 스스로 도서관 예절을 지킬 것을 약속하는 이벤트. 

또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옛 책과 예절의 만남’이벤트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오침 안정법으로 독서 기록장과 독서수첩을 만들어보며, 선조들의 지혜와 책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프로그램이다.

‘타요~ 타요~ 북트럭~♬’캠페인은 다 읽은 책을 스스로 북트럭에 반납할 수 있도록 유도, 도서관 예절 함양 및 쾌적한 독서환경을 조성하는 프로그램. 매 주말 오후 3시, 4시, 5시 총 3회 실시한다.

이번 여름방학 이벤트 및 캠페인은 어린이자료실인 새싹마루에서 진행하며, ‘약속의 나무’이벤트는 7월부터 9월까지,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옛 책과 예절의 만남’이벤트는 7월부터 8월까지, ‘타요~ 타요~ 북트럭~♬’캠페인은 12월까지 진행된다. 

글마루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 예절교육을 통해 어린이 이용자들이 도서관 예절과 공공질서 의식을 함양해 건전하고 올바른 도서관 문화를 확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송파글마루도서관(02-449-8855) 혹은 홈페이지(www.splib.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