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3 15:56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한성백제박물관, 단오 나들이행사 개최
상태바
한성백제박물관, 단오 나들이행사 개최
  • 송파타임즈
  • 승인 2017.05.22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성백제박물관 우리의 세시풍속인인 단오를 맞아 28일 박물관 광장 및 로비에서 단오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은 더위를 물리치는 단오 부채를 만드는 시민 모습.

한성백제박물관 우리의 세시풍속인인 단오(음력 5월5일)를 맞아 오는 28일 박물관 광장 및 로비에서 단오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에 참여하면 우선 더위를 물리치는 ‘단오 부채 만들기’와 건강과 장수를 바라는 ‘장명루 만들기’ 등 단오와 관련한 소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악귀를 물리치는 풍속인 ‘창포물에 머리감기’를 체험해 볼 수 있으며, 단오를 대표하는 민속놀이인 씨름 시연을 관람하고 여러 가지 씨름을 체험한 후 단오의 전통음식인 쑥떡을 시식할 수 있는 ‘씨름하고 쑥떡 먹기’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단오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5월28일 막을 내리는 봄 특별전시회 ‘가야, 백제와 만나다’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모든 행사는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한편 한성백제박물관은 시민을 위한 무료 음악회인 한성백제박물관 사계 콘서트 ‘여름’을 6월3일부터 8월19일까지 개최한다.

행사에 대한 문의 사항은 한성백제박물관 홈페이지(http://baekjemuseum.seoul.go.kr)를 참조하거나, 교육홍보과(02-2152-5833)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