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20:3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일 잘하고 깨끗한 구의원으로 지역 봉사”
상태바
“일 잘하고 깨끗한 구의원으로 지역 봉사”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7.04.06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봉숙 송파구의원 신년 인터뷰

 

▲ 나봉숙 송파구의원

나봉숙 송파구의원(거여1, 마천1·2동)은 송파타임즈와의 인터뷰를 통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로부터 주민들에게 약속한 공약을 잘 이행한 공적을 인정받아 2016년 약속대상 우수상을 받았다”며 “남은 임기동안에도 원칙과 소신을 지키며 정도를 걷는 깨끗한 구의원, 일 잘하는 구의원, 주민과 소통하는 구의원, 한결같은 구의원이 되겠다”고 밝혔다.

― 지면으로나마 지역주민들에게 인사말씀을 해주시죠.

△ 존경하는 거여1동과 마천1·2동 주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먼저 저에게 우리 지역을 위해 봉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시고, 지난 3년간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궂은 일 마다않고 직접 발로 뛰며 현장을 확인하고, 남보다 한 발 앞서 행동한다는 각오로 저에게 주어진 임무 완수에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기쁜 마음으로 보고드립니다.

지역내 숙원사업 해결과 주민복지 실현을 통해 여러분의 불편사항 해소는 물론 불합리한 제도 및 교통체계 개선, 재래시장과 지역상권 활성화 대책 마련, 부족한 체육문화공간 확충 등 산적한 생활 민원사항을 차근차근 해결하며 주민 여러분의 실생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 지난 한 해동안의 의정활동의 성과에 대하여 말씀해 주십시오.

△ 7대 전반기 도시건설위원장의 중책을 대과없이 소신있게 수행한 것에 대해 무한한 자부심을 갖고 있으며, 특히 석촌호수 관광정보센터 건립 문제 해결과 제2롯데월드 건설에 따른 교통 분산 및 안전대책 수립 시행 등 쾌적한 도시기능 유지에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구정질문을 통해 주요 직위자 보직관리 실태와 특정 소송에서 패소한 이유 및 향후 대응방안에 대하여 구체적인 대안을 제시한 바 있습니다. 또한 5분발언을 통해 공원 등 남자화장실에 기저귀교환대 설치, 다중인원 이용장소 금연구역 확대, 100세 시대에 대비한 노인복지정책 추진, 탄천나들목 폐쇄 관련 송파구 대응책 질타, 유소년 눈높이에 맞는 성교육 방안 등의 주제로 현상 진단과 해결방안을 제시했습니다. 

― 지난해 송파 발전 및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지역구 활동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 먼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천시장 환경 개선, 마천중앙시장 주차장 확보 및 화장실 현대화 공사를 완료했으며,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환경 구축을 위해 마천역 지상구간 엘리베이터 설치 필요성 제기 및 예산 확충, 오륜사거리 및 청암요양원사거리 신호체계 및 차로 개선, 3316·3318번 버스 파크데일아파트단지 경유노선 신설, 구룡사우나 앞 횡단보도·신호등 신설 등도 완료했습니다.

주민 복지 실현을 위해 마천청소년수련관 운영예산 확충, 취약지역 방범용 CC-TV 설치, 성내천 물놀이장 환경 개선했으며, 교육환경 개선사업으로 파크데일단지 내 초등학교 신설 추진, 보인중·고교 자전거보관대 신설, 마천초 운동장 평탄 작업 및 배수로 정비를 했습니다. 이와 함께 생활체육 환경 조성을 위해 성내천 자전거도로 정비, 천마축구장 청소년 무료 개방, 천마공원 농구장 현대화, 마천공원 음수대·운동기구 설치 등을 추진했습니다. 이와 같은 공약사항을 이행한 공로로 2016년 메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조례분야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의정활동이나 지역구 활동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 거여·마천지구 재정비사업 등 중장기적으로 시행 중인 도시개발사업이 주민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잘 진행 돼 지역구 전체가 새롭게 단장되고 탈바꿈할 수 있도록 현재 추진 중인 제반사업에 대한 모니터링 강화를 통해 시행착오나 오류로 인한 지역주민의 재산상 피해가 발생하지 않게 함으로써 미래 지향적이고 주민 친화적인 사업으로 정착 될 수 있도록 집행부를 견제하고 또 지원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특히 올해는 사실상 제7대 구의회의 의정활동을 마무리하고 정리하는 단계로 그동안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던 의정활동 내용들을 정리하면서, 아직 종결 되지 않았거나 진행 중인 공약사항을 점검해 주민들과 약속한 사항들을 하나씩 점검하며 정리하는 기간으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 마지막으로 지역구 주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 구의원은 누리는 자리가 아니라 일하는 자리임을 상기하면서 초심을 잃지 않고 늘 주민 여러분 입장에서 원칙과 소신을 지키며 정도를 걷는 깨끗한 구의원, 의회에선  여러분의 의중을 큰 목소리로 대변하고 지역에서는 여러분께 낮은 자세로 다가가는 일 잘하는 구의원, 현장에서 답을 찾고 주민들과 소통하며 해결책을 모색하는 소통하는 구의원, 임기 마지막 날까지 주민들을 정성껏 섬기며 몸소 실천하는 한결같은 구의원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앞으로도 아낌없는 성원과 변함없는 지지와 지도편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