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6-04 18:20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주민 리더’ 교육-컨설팅 연중 실시
상태바
‘주민 리더’ 교육-컨설팅 연중 실시
  • 송파타임즈
  • 승인 2017.03.21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공동주택 입주민 간 원활한 소통과 살기 좋은 주거문화 확산을 위해 ‘찾아가는 주민리더 교육·컨설팅’을 연중 무료 실시한다.

찾아가는 주민리더 교육·컨설팅에서는 컨설팅 전문가와 함께 내가 사는 공동주택의 장·단점을 파악하는 등 단지별 진단을 실시한다. 층간소음, 공용시설 사용, 공동생활 예절 등을 공론화해 주민갈등을 최소화하고, 공동체 활성화사업 참여 분위기와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입주민간 소통의 매개체인 공동체 활성화사업에 대해서도 현장중심 컨설팅을 실시한다. 커뮤니티 전문가가 직접 단지를 방문해 단체 구성, 프로그램 기획, 운영 방법과 절차, 행정적 지원 등 아파트 공동체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에 도움을 준다.

또한 공동주택 운영관리에 대한 법규·지침 교육도 병행해 투명한 아파트관리 문화를 조성할 방침이다. 분야별 전문가 교육을 통해 주택관리업자 및 사업자선정 지침, 공동주택 관리규약, 선거관리위원회 운영 등에 대한 방법을 알리고 궁금증을 해소해 준다.

찾아가는 주민리더 교육·컨설팅은 4월 말까지 기간과 장소, 교육내용 등을 신청 받아 12월까지 방문 교육 또는 집합교육으로 실시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과 단체는 송파구 홈페이지(http://www.songpa.go.kr/) 또는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해 송파구 주택관리과에 제출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