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3 15:56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문화재·재건축 등 지역현안 해결 최선”
상태바
“문화재·재건축 등 지역현안 해결 최선”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7.03.16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중광 송파구의원 신년 인터뷰

 

▲ 김중광 송파구의원

김중광 송파구의원(풍납1·2, 잠실4·6동)은 송파타임즈와 신년 인터뷰를 통해 “지난해 서울시의 탄천나들목 폐쇄 결정에 반대하는 송파구민의 의견을 수렴, 구의회 교통개선특위 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서울시의 계획을 철회시키고 기존 나들목 존치라는 성과를 이뤄냈다”며 “올해도 풍납동 문화재 보상 문제와 장미아파트를 비롯 진주·미성·크로바아파트의 재건축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지난 한 해 동안의 의정활동 성과에 대해 말씀해주십시오.

△ 송파구민의 문화생활 환경 증대와 송파구 위상 강화에 힘썼습니다. 5분발언을 통해 문화관광도시에 걸맞게 문화누리카드 혜택을 제대로 누릴 수 있도록 사용과 불용액 방지를 위한 관리와 홍보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또 공무원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높이고 구민에 대한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 방안의 하나로 송파구 배지 패용을 주장해 현재 실행 중입니다.

송파구 캐릭터 ‘솔이’가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되도록 하고, 관광도시 마스코트 ‘잠누리’와 ‘잠에리’ 활용을 통한 상품 개발로 송파구 위상 강화와 홍보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또한 구정질문을 통해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대책으로 신재생 에너지보급에 앞장 설 것을 강조하고, 에너지 복지를 실현하는 나눔발전소를 계속 건립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지난 연말 행정사무감사에서 사회복지관 관리에 철저를 기해 예산낭비 사례가 없도록, 사회경제적지원센터에 대해서는 기능 역활에 충실해 태동부터 자립까지 자문과 일자리 창출에 일조하기를, 어린이집 확충과 보육시설 관리에 있어서는 쾌적한 주변 환경 조성과 보육의 질 향상, 교사들의 대우에 만전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무엇보다 송파 현안으로 구민들의 초미의 관심이었던 국제교류복합지구 개발 등에 따른 주변 교통환경 개선을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발의하고, 특위 위원장을 맡아 탄천나들목 폐쇄에 따른 서울시 결정을 철회해 기존 나들목 4개 램프 존치라는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이는 주민 의견을 수렴해 대안을 마련하는 구의원의 역할에 걸맞는 의정활동을 했다고 자부합니다.

― 지난해 송파 발전과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지역구 활동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잠동초등학교에 시청각실을 만들었습니다. 풍납 우성아파트 재건축 공사에 따른 주변 풍성초·풍성중·풍납중 민원을 관련자 간담회를 통해 해소했고, 진주·미성·크로바아파트 재건축 추진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노력했고, 장미아파트 재건축 추진도 원만하게 잘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풍납동 문화재 관련사항은 주민이 원하는 대로 보상과 정주대책이 수립될 수 있도록 노력했고, 삼표레미콘 이전 또한 구체적인 실행계획으로 빠른 시일내 추진되도록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풍납지하보도에 디자인 장식을 설치해 보행환경을 개선했고, 하이마트 주변의 펜스 설치로 인한 통행 불편 민원도 건물주 설득을 통해 개선했습니다.

잠실6동 국민연금공단 어린이집이 개원됐고, 잠실역사거리 주변 롯데캐슬 주민의 고질적 민원인 주변 간접흡연 관련 대책으로 주변 건물에 대한 흡연실 설치 독려와 함께 적극적인 단속을 요구했습니다. 한신코아아파트 주변 가로등 교체 민원을 처리했고, 현대타워와 루터회관 사잇길 도로 포장 및 도색도 완료했습니다. 진주아파트 앞 버스 정차에 따른 민원도 처리해 안전하고 행복한 지역을 만드는 본연의 의정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했습니다.

―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의정활동이나 지역구 활동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 올해 확보된 CC-TV 설치 예산으로 꼭 필요한 구역에 설치되게끔 해 주민 여러분이 편안하게 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잠실역 주변 금연구역을 확대해  간접흡연으로부터 주민 피해 예방에 힘쓰고, 잠실중학교 실내체육관을 건립해  학습환경을 개선하겠습니다.

개방 도서관 확충으로 독서 인프라 구축에 앞장서며, 학교 주변의 위해환경 개선에도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진주아파트와 미성·크로바아파트 재건축 사업, 장미아파트 재건축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삼표레미콘 이전 계획이 차질 없이 진행되고, 문화재 토지 보상이 주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롯데월드타워 그랜드 오픈에 맞춰 관광경찰이 배치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지역주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 주민 여러분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초심을 잊지 않고 열과 성을 다해 의정활동을 잘 하겠습니다. 후회없는 의정활동으로 항상 성원해 주시는 주민 여러분에게 감사와 고마운 마음을 간직하며, 진정한 지역사랑 실천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계속 따뜻한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