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8 17:30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교통대책 마련-관광특구 활성화 노력”
상태바
“교통대책 마련-관광특구 활성화 노력”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7.01.31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배철 송파구의회 도시건설위원장 신년인터뷰

 

▲ 이배철 송파구의회 도시건설위원장

이배철 송파구의회 도시건설위원장(오륜·방이2동)은 송파타임즈와의 인터뷰에서 “지난해 송파구의회 항공소음 및 안전 관련 특별위원장을 맡아 송파구민이 겪고 있는 항공 소음피해 최소화 등 서울공항의 항공기 운항정책을 전면 재검토해 줄 것을 촉구했다”며 “올해도 관광특구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력 등 송파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정유년 설을 최근 맞았습니다. 지역구 주민들에게 먼저 인사를 해 주십시오.

△ 존경하는 송파구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오륜동·방이2동 출신 송파구의원 이배철 인사 올립니다. 다사다난 했던 병신년이 가고 정유년 새해를 맞았습니다. 주민 여러분, 붉은 닭의 기운을 듬뿍 받아 댁내 늘 평안과 만복이 깃드시길 기원 드립니다.
 
― 지난해 송파구민과 지역구 주민들을 위한 의정활동 성과를 말씀해주십시오.

△ 7대 전반기 구의회 항공소음 및 안전 관련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항공 소음피해 최소화를 위해 서울공항의 야간 비행훈련 억제, 효율적인 소음 측정을 위한 측정설비 이전 계획 수립, 비행구역내 고도제한 최소화 등 당국에 서울공항의 항공기 운항정책을 전면 재검토해 민원을 최소화해 줄 것을 촉구하고 건의했습니다.

특위는 또한 123층 롯데월드타워 건설, 9호선 3단계 지하철공사, 가락시장 현대화 사업 등 대형 공사장에 대한 현장점검을 통해 도로의 지반침하 원인을 찾고, 석촌호수 수위 저하요인에 대한 분석과 함께 수질 개선 대책 마련을 촉구했습니다.

7대 후반기 송파구의회 도시건설위원장에 선임돼 주민생활과 밀접한 도시관리국·교통환경국의 업무가 원활하게 추진되도록 각종 조례의 제·개정 지원과 사업 예산의 효율적 집행 여부를 점검하고 관리하는데 중점을 두고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 지난해 송파 발전 및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지역구 활동에 대해 말씀해주십시오. 

△ 올림픽공원 내 몽촌토성 탐방로 포장공사 예산 5억원을 확보해 걷기 편하고 쾌적한 보행공간을 제공했고, 잠실관광특구 활성화를 위해 방이동 먹자골목내 전선 지중화 및 보행환경 개선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1단계로 관련 예산 56억원을 확보했습니다.

또한 생활환경 개선사업으로 올림픽공원역 주변 하수관로 교체 공사 및 양재대로변 가로등을 LED램프로 교체해 조도를 개선했으며, 관내 초·중·고등학교 시설 보수 및 보강 사업예산 5억5000만원을 확보 지원해 교육환경을 개선토록 했습니다.

이와 함께 오륜동과 방이2동 구립 어린이집 2개소 확충예산 37억2000만원을 확보해 어린이 보육환경 개선 기반을 마련했고, 장기 미집행 도시계획시설인 올림픽아파트 후면 운동장 유보지 46만4869㎡의 활용방안에 대한 서울시 용역사업 추진과 관련해 지역주민과 토지 소유주 의견을 수렴하고 송파구  의견인 공원화 및 생태경관보전지역 확대 방안을 제안했습니다.  

특히 매월 첫째 주 금요일을 민원의 날로 정해 지역주민의 민원을 수렴하고, 관계기관과 해결방안을 모색했으며, 입법사항은 법제화를 건의했습니다.

― 올해 역점적으로 추진할 의정활동 및 지역구 활동 계획에 대해 말씀해주십시오.

△ 우선 방이먹자골목 내 지하수관 보강 및 전선 지중화, 걷기편한 거리 조성공사 1단계가 순조롭게 추진되도록 노력하고, 올림픽공원 탐방로 잔여구간 포장 및 사적지 시설보수 예산 12억원을 확보해 공사를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성내천의 자전거 및 산책로 정비예산 10억원을 투입해 쾌적한 보행환경 조성하고, 관내 초·중·고등학교의 노후시설 교체 및 보수예산 13억8000만원을 확보해 교육환경을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지역주민들에게 하실 말씀은.

△ 국내 최고층인 롯데월드타워가 올 상반기 준공되고 시설 사용이 승인되면 수많은 국내외 관광객이 송파를 찾게 될 것입니다. 이와 관련해 교통 혼잡 등 생활불편이 예견되고 있어 이에 대한 만반의 대비책을 마련하는 한편, 관광명소화 사업을 적극 추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특히 저를 이 자리에 있게 해주신 주민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주민들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실천하는 일꾼이 되겠습니다. 일상의 애로사항이나 구정 발전에 보탬이 되는 많은 조언을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