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00:5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베스트 구의원 선정… 지역현안 해결”
상태바
“베스트 구의원 선정… 지역현안 해결”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7.01.31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재현 송파구의회 운영위원장 신년인터뷰

 

▲ 박재현 송파구의회 운영위원장

박재현 송파구의회 운영위원장(방이1, 송파1·2동)은 송파타임즈와의 인터뷰를 통해 “송파 발전과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결과 송파구청 공무원들이 선정한 ‘베스트 구의원’을 2회 연속 수상했다”며 “송파동·방이1동 구립 어린이집 등 지역 현안사업이 빨리 완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정유년 설을 최근 맞았습니다. 지역구 주민들에게 먼저 인사를 해 주십시오. 

△ 송파동 및 방이1동 주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설 명절은  잘 보냈습니까. 어려웠던 지난해를 보내고 정유년 새해를 맞아 복 많이 받으시고,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 지난해 송파구민과 지역구 주민들을 위한 의정활동 성과를 말씀해주십시오.

△ 지난해는 지역 주민과 더불어 살기 좋은 송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한 해였습니다. 전반기 구의회 도시건설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가락삼익아파트 재건축이 주민들의 뜻이 최대한 반영되도록 노력했고, 관내 공원의 유지 보수에 주민의 뜻이 반영되도록 했습니다.

또한 후반기 재정복지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지방 재정 확충을 위해 중앙정부의 재정분권이 필요하다는 점을 5분자유발언을 통해 촉구했고, 집행부에 대해서는 무분별한 예산의 전용, 예비비 사용 등을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지적함으로써 구 재정의 건전성을 도모했습니다.

이러한 의정활동의 성과로 송파구청 공무원들이 선정한 ‘베스트 구의원’을 2회 연속 수상하게 되는 영광을 안았습니다.

― 지난해 송파 발전 및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지역구 활동에 대해 말씀해주십시오.  

△ 무엇보다 지역 주민들과 몸으로 함께 한 송파동의 송파나루축제, 방이동의 조롱박축제, 그리고 몇 년째 이어온 송파동 관내 경로당 자장면 봉사활동 등이 기억에 남습니다.

또한 지역의 어려운 사람들의 복지 편의를 위해 노력한 점, 송파경찰서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지역 민원을 해결하고 같이 순찰을 돌며 지역 치안을 살펴본 것이 보람으로 남습니다. 관내 구립 어린이집 확충을 위해 노력한 결과 방이동·송파동에 구립 어린이집이 추가로 설치될 예정입니다.

― 올해 역점적으로 추진할 의정활동 및 지역구 활동 계획에 대해 말씀해주십시오.

△ 전반기 도시건설위원회에서 재정복지위원회로 상임위원회를 옮겼는데 청소년 및 유아 보육, 어르신 복지에 좀 더 많은 신경을 쓸 예정입니다. 청소년 기금의 효율적 집행과 송파동·방이1동에 추진중인 구립 어린이집이 빨리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송이근린공원 전면 리모델링 사업이 국비 지원 중단으로 답보상태에 있는데, 서울시 특별교부금을 받이 일부 놀이시설이라도 먼저 설치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노력하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지역주민들에게 하실 말씀은.

△ 송파동·방이1동 주민 여러분, 지난 한 해도 구정과 지역 현안에 대해 많은 조언과 문제점을 지적해 주신데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주민자치 행사에 시간과 정성을 함께 해 주신데 대해서도 존경과 고마움을 전합니다.

지방자치는 주민 여러분의 참여가 밑거름입니다. 올해도 변함없는 관심과 협조를 바랍니다. 여러분의 간섭이 올바른 지방자치를 이끈다는 사실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