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10:20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상공회, 파워 엑셀 실무 설명회
상태바
송파상공회, 파워 엑셀 실무 설명회
  • 송파타임즈
  • 승인 2016.11.24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상공회는 회원사 회계·총무 부서장 및 담당자를 대상으로 12월6일 오후 2시 상공회 세미나실에서 파워 엑셀 실무자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김경자 컴피플 대표가 강사로 나서 오류 없이 강력한 수식과 함수 사용하는 방법= 수식 복사에 꼭 필요한 상대 참조와 절대 참조, 이름으로 정의하여 간단하게 수식입력, 행과 열을 교차하는 혼합 참조 사용, 수식복사로 깨지는 테두리와 셀 색을 고정방법, 순환참조 오류 해결, 이름 충돌 오류 해결 등에 대해 교육한다.

또한 수식과 기본함수로 신속 업무처리 방법= 계산할 수 없는 외부데이터 빠르게 편집, 두 개의 셀 데이터 한 셀에 표시하기, 그룹별로 소계와 합계를 한 번에 계산하기, 서로 다른 시트를 연결했을 때 수식 활용법, 소계의 수식 결과만 다른 시트에 복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이와 함께 실무에 유용한 함수 집중 탐구= SUMIF함수로 금전출납부 그룹별 집계하기, 피벗테이블과 SUMIF와의 차이점, IF함수로 입출금내역 관리하고 수식오류 해결하기, VLOOKUP함수로 제품별 정보 빠르게 찾아오기, 경력증명서 자동 발급에 필요한 날짜 함수활용 등에 대해 설명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수강 신청은 상공회 홈페이지(http://songpa-gu.seoulcci.korcham.net)를 통해 하면 된다. 100명 접수순 마감한다.

상공회 비회원인 경우 회원 가입(회비·가입비 없음)후 참가 등록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