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14:38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울시 행정서비스정보 확대 개편
상태바
서울시 행정서비스정보 확대 개편
  • 송파타임즈
  • 승인 2016.11.14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서울을 가지세요’ 시스템을 통해 시민에게 꼭 맞는 행정서비스를 조회하고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시민 중심의 맞춤형 밀착지원서비스를 14일부터 제공한다.

이번에 확대 개편되는 서비스를 개시하는 밀착 지원형 ‘서울을 가지세요’의 달라진 특징을 살펴보면 모르고 지나치기 쉽지만 신청을 통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230개 행정서비스의 정보를 한곳에 모았다.

이사 시기 불일치 전월세 보증금 대출서비스, 공공자전거 대여 등 생활에 꼭 필요한 정보를 생애주기별(영유아·청소년·어르신 등), 관심분야별(안심·건강·휴식 등), 대상별(소상공인·다문화 등), 상황별(지갑허전·몸맘아픔 등) 등 다양한 조건으로 적합한 서비스를 찾을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울을 가지세요’에 접속했지만 원하는 서비스를 못 찾았거나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도움 신청을 하면 행정경험이 풍부한 서울생활도우미가 전담 지정된다.

상담을 통해 상황별 맞춤서비스를 추천 받고, 상세한 신청방법 및 구비사항·중간 처리상황 등을 안내 받을 수 있으며, 이용상 문제점이 발생할 경우 해결을 지원받을 수 있다. 아울러 이용 결과에 대한 확인과 의견을 전달할 수 있다.

PC와 모바일로 사이트(have.seoul.go.kr)에 접속하면 별도의 로그인이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화면크기에 맞춰 자동으로 최적화되는 반응형 웹으로 제작돼 사용자 편의를 도모했다.

또한 편리하게 정책과 서비스명으로 찾을 수 있도록 검색기능을 추가하고, ‘좋아요’ 클릭순, SNS 공유순 조회기능을 추가하여 시민의 참여에 의해 화면이 구성되도록 했다. 이밖에 관심분야를 등록해 놓으면 이메일, 문자, 카카오톡 등 SNS로 최신정보를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알림서비스도 제공했다.

이와 함께 정책과 관련된 결재문서를 조회(정보소통광장 연계)할 수 있어 추진상황을 확인 할 수 있도록 했으며, 관련 사진·동영상 자료와 함께 스토리텔링형 시민 체감 사례를 제공하여 정보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