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20:3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실버가수왕 선발대회 등 어버이날 행사
상태바
실버가수왕 선발대회 등 어버이날 행사
  • 최현자 기자
  • 승인 2008.05.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제36회 어버이날을 맞아 오는 9일 구민회관에서 ‘푸른 하늘 그 보다도 높으신 은혜’라는 주제로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갖는다.

이날 행사는 60세 이상 송파구 거주 어르신 900여명에게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는 것으로 시작으로, 한국체육대 태권도시범단의 공연, 효행자 시상식, 김영순 송파구청장의 축사, 20년 넘게 뇌출혈로 투병 중인 어머니에게 바치는 눈물의 편지를 공개하는 부모님 전상서, 송파구어머니합창단의 어버이날 노래 합창 순으로 진행된다.

또한 32명의 효행자 및 장한어버이, 효 실천 기여기관에 주어지는 구청장 표창과 송파실버가수왕에 도전하는 10명의 실버가수들이 출연하는 제1회 송파실버가수왕선발대회 등 행복한 추억을 더해주는 다채로운 행사도 마련된다.

코미디언 엄용수 씨의 사회로 진행되는 제1회 송파실버가수왕선발대회는 1차 예선을 통과한 ‘처녀뱃사공’(고순자) ‘살랑살랑’(조현주) ‘내마음 별과같이’(하명숙) 등 10명 어르신들의 노래경연이 펼쳐진다. 경연은 초청가수 배일호 씨를 비롯 관내 노래교실 강사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로 최우수상을 비롯 우수상·장려상·인기상 등이 주어진다.

한편 구민회관 광장에서는 송파보건소 의료진들이 진행하는 건강검진 및 각종 건강상담, 어르신 보청기 무료 수리를 비롯 엿치기(품바공연) 등 어르신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가 마련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