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15:35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보건소 탄력 운영 등 제안 5건 선정
상태바
보건소 탄력 운영 등 제안 5건 선정
  • 송파타임즈
  • 승인 2016.09.08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실에 문서파쇄기 설치-무단횡단 지점에 현수막

 

송파구는 올해 상반기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아이디어 가운데 구정에 적용할 우수 제안 5건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송파구는 실생활에서 느끼는 불편이나 참신한 아이디어를 구정에 반영하기 위해 매년 주민 아이디어를 상시 접수받고 있다. 지난해까지 구민에 한해 접수받던 것을 올해부터 대한민국 국민으로 참여 범위를 확대했다.

올해 1~6월 중 접수된 아이디어는 총 223건으로, 이중 실현 가능성과 적용 필요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5건을 최종 아이디어로 채택했다.

우수 제안은 △개인정보 노출로 인한 피해 예방을 위한 구청 민원실에 문서 파쇄기 설치 △무단횡단이 잦은 지점에 구정홍보 현수막 게시대 설치 △어르신 또는 약시자를 위한 그림 위주의 소식지 발간 △한성백제 문화유적 유네스코 확장 등재를 위한 홈페이지 고정 배너 게재 △당뇨질환 대사증후군 검사자를 위한 보건소 탄력 운영 등이다.

구는 이밖에 송파구 직원이 제안한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온라인 영업일지 시스템 구축 △치매노인 실종 예방을 위한 가짜 버스정류장 설치 △인터넷 전입 신고가구 주민등록증 주소 라벨 직접 전달 등 6건의 아이디어도 채택했다.

채택된 우수 제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송파구청 홈페이지(www.songpa.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제안은 담당부서의 검토를 거쳐 구정에 반영될 예정이다.

한편 송파구는 올해 하반기 구정 아이디어를 접수받고 있다. 아이디어는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제안하거나 우편접수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되면 10만~10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