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16:31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울시, 청렴정책 시민 제안 공모
상태바
서울시, 청렴정책 시민 제안 공모
  • 송파타임즈
  • 승인 2016.07.18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시민이 만족하는 청렴 수준을 달성하기 위해 18일부터 한달 동안 서울시 시민제안 창구인 ‘천만상상 오아시스’를 통해 청렴정책에 대한 시민 제안을 공모한다.

시는 지난 2014년 ‘서울시 공직사회 혁신대책’을 발표하고 원스트라이크 아웃제를 강화해 금품·향응 수수 시 직무와 관계없이 처벌하고 있으며, 부패 발생의 사전적 예방을 위해 고위공직자의 재산과 직무간 이해충돌 심사 제도를 시행하는 등 강력한 부패척결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부정 청탁을 받은 공직자는 의무적으로 ‘부정청탁등록시스템’에 등록하도록 했고, 부득이 받게 된 금품을 자진 신고하는 ‘클린신고센터’를 운영하는 등 전방위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청렴정책 시민 제안 응모는 ‘천만상상오아시스’(http://oasis.seoul.go.kr)에 접속한 후 ‘테마제안’ 코너에서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내용은 원스트라이크 아웃제, 이해충돌 심사, 부정청탁등록시스템 등 기존 제도 개선·발전방향, 도입이 필요한 시스템 및 정책 등 청렴 관련 아이디어면 모두 가능하다. 제안 형식은 자유로우나 실행방안 및 기대효과를 포함하고 있어야 한다.

접수된 시민 제안은 독창성, 명료성, 실현가능성 등을 평가해 채택된 제안은 문화상품권이 지급되고, 채택된 제안에 대해서는 실행방안을 검토해 서울시 청렴 정책으로 추진하게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