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민원담당 직원 대상 기초수화 교육
상태바
민원담당 직원 대상 기초수화 교육
  • 송파타임즈
  • 승인 2016.07.12 2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파구는 12일 민원 담당자를 대상으로 민원업무 처리에 필요한 기본적인 수화를 습득하기 위한 기초 수화교육을 실시했다. 직원들이 ‘방긋웃다’라는 의미의 수화동작을 취하고 있다.

송파구는 12일 민원 담당자 30명을 대상으로 민원업무 처리에 필요한 기본적인 수화를 습득하기 위한 기초 수화교육을 실시했다.

청각장애인 민원 처리 시 의사 소통 불편을 개선해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교육에는 구청 및 동 주민센터에서 민원업무를 담당하는 직원 30여명이 참여했다.

수업은 2시간 동안 인사를 포함한 기본적인 동작부터 복지·행정처리 등 자주 일어나는 대화에 필요한 동작을 반복해서 익히는 순서로 진행됐다.

한편 송파구는 2014년부터 수화통역사 1명을 민원창구에 배치해 청각장애인 방문 시 복지 관련 상담, 예방 접종 및 과태료 처리 안내 등 업무를 수화로 도와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나 간단한 민원 업무의 경우 담당자가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수화교육을 하고 있다.

사회복지과 관계자는 “그동안 주기적으로 수화교육을 진행해 왔는데 담당자 변경 등에 따른 신규 수요가 생겨 이번에 기초교육을 진행했다”며 “9월엔 심화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