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5:4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200개 주요정책 소개사이트 서비스
상태바
200개 주요정책 소개사이트 서비스
  • 송파타임즈
  • 승인 2016.07.04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애주기별·분야별·상황별·대상별 4개 카테고리

 

▲ 서울시가 엄선된 200개 주요 정책을 생애주기별·분야별·상황별·대상별로 분류, 이용자가 찾고 싶은 키워드를 클릭하면 관련 정책만 골라서 소개하는 ‘서울을 가지세요’를 운영한다.

서울시가 엄선된 200개 주요 정책을 생애주기별·분야별·상황별·대상별로 분류, 이용자가 찾고 싶은 키워드를 클릭하면 관련 정책만 골라서 소개하는 ‘서울을 가지세요’를 운영한다. 스마트폰(haveseoul.com)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서울시는 시민생활과 밀접한 디테일한 정책부터 많은 시간과 예산이 드는 대규모 프로젝트까지 시민을 위한 다양한 정책이 있지만 시민들이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이용하는지 몰라서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서 이 사이트를 개설하게 됐다고 밝혔다.

200개 정책에 대한 키워드는 △생애주기= 영유아, 아동, 청소년, 청년, 중장년, 어르신 △분야= 안심, 건강, 편리, 즐거움, 휴식, 상생, 혁신, 경제, 주택, 환경 △상황= 지갑 허전, 몸‧맘 아픔, 주말 뭐해, 완전 바쁨, 활력 필요 △대상= 여성, 장애인, 소상공인, 근로자, 취약계층 등 4가지 카테고리로 이뤄졌다.

제안 정책은 단순 나열이 아닌 이용방법 위주로 구성됐다. 예컨대 ‘서울로 떠나는 캠핑’에서는 서울시내는 물론 강원도 횡성, 충북 제천 등에서 서울시민이 이용할 수 있는 캠핑장을 소개하고 있으며, 링크된 사이트로 이동하면 예약까지 할 수 있다.

‘공유하기 기능’도 갖췄다. 주변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은 정책은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등을 통해 추천할 수도 있다.

특히 ‘서울을 가지세요’ 사이트는 UN에서 선정한 지속가능 발전목표 17개 목표별 색상을 차용, 17개 목표와 서울시 정책을 색상으로 매칭해 글로벌 도시 서울이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어떤 정책들을 펼치고 있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시는 200개 정책으로 시작한 ‘서울을 가지세요’의 정책 제안 서비스를 확장, 오는 10월 ‘생애주기별 맞춤서비스 정보 제공’을 시작할 계획이다.

모든 민원과 제안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온라인 시스템 응답소(http://eungdapso.seoul.go.kr)를 통해 생애주기별, 분야별, 관심 분야별 정책 검색정보 제공 및 주기적 알림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