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3 15:56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유일호 "종부세 등 부동산 관련세제 개선"
상태바
유일호 "종부세 등 부동산 관련세제 개선"
  • 윤세권 기자
  • 승인 2008.04.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일호 송파을 국회의원 당선자(한나라당)

 

▲ 유일호 송파을 국회의원 당선자
유일호 송파을 국회의원 당선자(한나라당)는 9일 당선이 확정된 뒤 인터뷰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큰 관심을 갖고 있는 종합부동산세 등 부동산 관련세제에 대해 면밀히 검토, 합리적이고 바람직한 방향으로 개편하겠다”고 의정활동 계획을 밝혔다.

― 당선을 축하드립니다. 먼저 당선소감을 말씀해 주십시오.

△ 송파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또한 선거기간 동안 꾸준히 격려하고 지원해 주신 당원들께도 감사드립니다. 송파구민들은 변함없이 한나라당과 저를 지지해 주셨습니다.

이명박 정부의 경제 살리기에 힘을 실어주시고, 이명박 정부의 국민성공시대를 바라는 구민들의 마음이 바로 오늘의 선거 결과에 고스란히 담겨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마음 제가 국회로 가져가겠습니다. 저는 오늘부터 더 열심히, 더 부지런히 하겠습니다.

― 이번 선거에서 승리한 요인을 무엇이라 보십니까. 선거운동과정에서 특별히 어려웠던 점은 어떤 것이었습니까.

△ 이번 선거에서 많은 구민들이 저를 지지해 주신 것은 무엇보다 지난 정부의 실패와 잘못을 이명박 정부가 말끔히 해소해 주기를 바라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와 같은 경제전문가들이 국회와 정부에 나감으로써 이명박 정부를 도와 우리나라의 경제를 회생시키는데 큰 힘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을 많이 공감해 주시고 성원해 주신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선거기간동안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운동을 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저는 인물과 공약으로 구민께 인정받고 싶었기 때문에, 타 후보의 네거티브 공세에도 크게 대응하지 않았습니다. 이 때문에 타 후보의 흑색선전을 믿고, 저에게 항의하고 질책하는 분도 많았습니다. 이때가 가장 가슴이 아프고 힘들었습니다.

물론 공식적인 반박성명을 내고, 타 후보에게 해명을 요구할 수도 있었습니다만 저는 구민들을 믿고 한 번이라도 더 인사드리기 위해 밤낮없이 뛰었습니다. 결국 구민에 대한 저의 믿음이 옳았습니다. 저 또한 구민들의 믿음이 옳았다는 것을 반드시 보여드리겠습니다.

― 18대 국회에서 어떤 일을 할 계획이십니까. 4년간의 의정활동 계획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 이번 총선에서 한나라당은 '경제부터 일자리부터'라는 목표 하에 12대 비전, 44대 목표, 250개 과제를 약속드렸습니다. 이를 통해 지역에서부터 시작하는 국민성공시대를 열어가겠다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저는 제가 가진 재정·경제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나라당이 추진할 비전과 실천에 앞장서겠습니다.

무엇보다 경제회생과 감세정책을 선두에 서서 이끌겠습니다. 종합부동산세 등 부동산관련 세제의 문제점은 이번 선거에서 구민들이 가장 관심을 가지고 지켜본 부분입니다. 지난 정부의 조세·재정정책을 면밀히 검토해 합리적이고 바람직한 방향으로 개편하는 데 온 힘을 기울이고자 합니다. 초선의원으로서 가진 열정을 바탕으로, 제가 가진 지식과 경험을 앞으로 4년동안 유감없이 발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당선자께서 제시한 지역발전 공약에 대한 주민들의 기대가 큽니다. 지역구 공약사업의 이행방안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 송파구의 현안은 한나라당과 이명박 정부의 경제 살리기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재건축 규제 완화와 부동산 관련 세제 개편은 이명박 정부와 함께 우선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또한 가락시장 이전문제와 제2롯데월드 재추진을 위해 함께 당선된 박영아 의원과 함께 서울시·국방부와 협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점점 심각해지고 있는 교통문제 해결을 위한 지하철 9호선과 제2양재대로의 조기 개통은 송파구와 서울시, 그리고 정부부처와 우선 협의하여 원활한 예산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탄천 정비와 석촌고분 공원화는 송파구의 물의 도시 계획과 연계하고, 문화재청의 지원을 얻어내어 살기 좋은 송파를 더욱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선거운동 기간동안 많은 구민을 만나면서 느낀 것은 큼직한 지역현안 말고도 지역적으로, 혹은 개인적으로 다양한 문제를 제기하는 분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앞으로 국회에서 경제 살리기를 위해 노력해야 하는 일도 중요하지만, 지역주민과 끊임없이 대화하고 만나는 것만이 송파구의 국회의원으로서 책임을 다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켜봐 주시고 계속해서 조언해주시고 격려해주시기 바랍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