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5:4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보건소, 특화된 의료서비스 제공
상태바
송파보건소, 특화된 의료서비스 제공
  • 최현자 기자
  • 승인 2008.04.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산부 토요진료-금연클리닉-야간 건강상담 등

 

송파구보건소는 직장인·임산부 등 의료 취약계층의 이용 편의를 높이고 지역 주민에게 열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토요진료 등 차별화 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안전하고 건강한 가정 만들기= 송파구보건소는 가정의 달인 5월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가정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매월 첫째·셋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열리는 이 프로그램은 건강하고 안전한 어머니학교·부부학교 등 주제별 교육이 이루어진다.

교육내용으로 바람직한 부모 역할, 부모­자녀 관계 설정, 유아-부모가 함께 하는 생활 속 실천과제 등을 비롯 최근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유괴나 건강문제도 집중적으로 다뤄질 예정이다. 

◇직장인 임산부 토요진료= 직장을 다니는 임산부의 산전 진료 및 상담을 담당하는 직장인 임산부 진료가 매월 둘째·넷째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실시된다.

임산부 초음파 검사를 비롯 풍진 및 기형아 검사, 산전 주의사항 교육 및 상담 등이 이뤄진다. 별도의 신청없이 진료를 받을 수 있다. (문의 410-3432)

◇직장인 토요 금요클리닉= 평소 직장 때문에 금연클리닉에 참가할 수 없는 직장인을 위해 매월 첫째·셋째 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4시간동안 보건소 1층 로비에서 금연클리닉이 운영된다.

교육 내용은 현재 보건소에서 운영중인 상설 금연클리닉과 동일하며, 6개월간 금연에 관한 사항을 무료로 맨투맨 방식으로 지원한다. (문의 410-3440)

◇보건교육실 야간-공휴일 개방= 주민과 함께 하는 열린 보건소를 위해 야간 및 공휴일에 보건교육실을 개방된다. 야간의 경우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건강관련 동호회나 봉사활동 등 공익과 관련된 모임이면 가능하며, 인원과 사용 목적 등을 전화나 서면으로 사전 신청해야 한다. (문의 410-3424)

◇야간 건강상담 및 안내= 평일 오후 9시까지 1층 민원실에서 야간 당직자를 활용한 건강 상담을 실시한다. 야간 진료 병·의원과 약국을 안내하고, 전문 상담이 필요한 경우 재택 근무하는 의사와 간호사 연결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에이즈·성병 등 노출을 꺼려하는 질병 보균자를 대상으로 신청에 의한 비노출 야간 상담도 실시할 계획이다.

 


주요기사